F5 네트웍스 코리아, ‘F5 Forum Seoul 2013’ 성황리 개최

- F5 세션, 초청 연사 세션, 데모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과 소통

- 550여 명이 참가신청을 하는 등 F5에 대한 뜨거운 관심 반영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AD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F5 네트웍스 코리아 (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18일 F5 Forum Seoul 2013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F5 Forum Seoul 2013 포럼은 F5 코리아 최대 규모의 연례 행사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F5의 최신 솔루션들을 선보이며, 주요 IT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지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F5 임직원들과 초청연사, 스폰서, 파트너사들를 비롯해 주요 언론 매체 등 220명 규모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총 550여 명의 고객들이 참가 의사를 밝혀, 최근 ADC 시장과 F5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였다.

F5 포럼은 근래 ICT 최대 이슈인 ‘모바일, 보안, 클라우드 통합 시대의 도래’라는 주제를 가지고 응관텅(Teong, Eng Guan) F5 아세안 및 한국 총괄 이사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5개의 F5 세션으로 이어졌다. 먼저, 조원균 F5 코리아 지사장은 ‘F5의 가장 빠르고 지능적인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세션에서 디바이스 혹은 인프라와 관계 없이 모든 사용자를 최상의 애플리케이션 리소스로 안전하게 연결시켜주는 F5만의 독보적인 지능형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F5 보안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최근 핫 이슈로 회자되는 APT 공격을 고려해, 진화하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응하여 고객의 인프라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F5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어 ‘미래를 위한 Cloud와 SDN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구현’ 세션을 통해 F5 솔루션이 어떻게 유연하고 기민한 인프라를 지원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리스크 감소를 위해 자동화를 수행하며, 보안 액세스 제어를 통합하고, SDN 환경에 지능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였다.

F5 마지막 세션에서는 BYOD 2.0 시대를 맞아 ‘투자비용 대비 효과적인 모바일 워크 포스 구축하기’라는 주제로 F5 솔루션을 통해 IT 부서들이 미래 지향적이고 유연한 접근방식을 취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지원 방법과 더불어 F5만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MAM)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조원균 지사장은 “높은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께 감사 드리며, 제한된 좌석으로 인해 모시지 못하게 된 고객들께는 죄송할 따름이다. F5는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점점 더 다이내믹하고 복잡해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들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심층적이고 포괄적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초청 연사인 VM웨어는 Post-PC 시대의 도래에 따른 BYOD 트렌드에 대한 발표를 가졌으며, 보안솔루션 업체인 화이트햇(WhiteHat)은 애플리케이션이 가진 취약성을 진단하는 자사의 솔루션과 F5 솔루션 연동을 소개하였다. 또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업체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Arista)는 기존의 클라우드 네트워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클라우드 네트워크 아키텍쳐와 관리 및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편, 행사 전시장에서는 델 코리아(Dell Korea)가 F5 솔루션을 이용해 서버의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는 방법과 더불어 다양한 서버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F5의 최대 총판인 아이티언(iTian)은 F5 솔루션 및 구축 사례들을 자세히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F5의 또 다른 총판인 영우디지탈은 VM웨어 및 시스코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F5 솔루션의 연동 방안에 대한 데모를 시연했으며, 오픈베이스 역시 F5의 솔루션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F5는 지난 3월 서울에 RMA 서비스 디포를 개설하여 “다음 영업일 배송완료” 및 “4시간 내 배송완료” 서비스를 보장함으로써 국내 고객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는 등, 글로벌 리더로서 국내 시장에 대한 강한 투자 의지를 보인 바 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스트래티직마케팅(SMC)
김선미 과장
02-3445-746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