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구미시와 업무협약 체결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윤석후)은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오는 9일 오후 3시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농업자원을 활용하여 경쟁력있는 첨단 농식품 가공기술 개발을 도모하고 경북지역의 농업·농식품 R&D 기능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앞으로 식품연은 구미시와 ▶고부가가치 농특산물의 특화상품 개발 ▶경북지역 벤처기업 지원 및 지역 산·한·연 연구협력 ▶연구기자재, 시설 등의 공동활용 등 경북본부 설립을 위한 협력을 할 예정이다.

윤석후 원장은 “구미시와의 업무협력으로 지역식품산업의 발전 및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첨단산업과의 융·복합기술화 촉진 및 지역 내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BT, IT, 소재, 기계 등 관련 기술의 동반성장을 유도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기획예산실
031-780-93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