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니스, ‘LED조명 공기청정기’ 미국시장 이어 국내 상륙

서울--(뉴스와이어)--LED조명 공기청정기 전문업체인 이오니스(대표 장석운, www.ionic.kr)가 미국에서 2010년 7월에 미국시장에 출시해 수출에만 주력을 다해 오던 LED조명 공기청정기를 국내 B사와 특허분쟁에서 완전히 승소하고 마침내 국내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LED조명에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한 제품이 국내 B사와의 특허분쟁에서 지난 2012년 1월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하였다. 그리고 그 사실을 미국내 현지법인인 이오니스 총판이 2011년 8월 서울고등법원의 승소판결을 현지에서 발행하는 스포츠서울USA에 게재한 광고기사가 문제가 되어 2011년 11월에 제소당하였으나, 지난 2012년 8월 서울남부지법 1심에 이어, 11월 2심에서도 승소하여 당시 미국내 게재된 광고 기사가 허위가 아닌 사실로 판명되었다.

이로써 이오니스 BIO-LED조명 공기청정기는 특허권분쟁 승소는 물론, 역으로 특허권분쟁과정에서 공개된 이오니스 제품의 일부 핵심기술을 상대가 복제한 것으로 결론나게 되어 상대적 우위에서 뿐만 아니라 분쟁을 일으킨 당사자도 복제하는 기술로 밝혀진 것이다.

그동안 이 문제로 국내 출시가 연기되어 왔다. 그러나 이제 이 제품과 관련된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 세계 최초로 99.9% 살균·항균되는 수산라디칼이온이 발생되는 BIO-LED조명 공기청정기와 LAVITA-LED조명 공기청정기가 2013년 3월에 KC 안전인증 및 적합등록(EMC) 필증을 받아 마침내 한국 시장에서도 2013년 4월 8일부터 기존 수출하던 모델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선보이게 되었다고 4일 밝혔다.

아울러 이를 계기로 그 동안 위축되었던 시장의 판로를 위해 국내외 시장의 지사 및 대리점 조직도 대대적으로 모집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한편, 두 모델의 판매가격은 각각 9만9000원이다.

이오니스 개요
이오니스는 공기청정기 수출전문 업체로, 기존의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을 만들어 도전하는 신개념의 공기청정기와 휴대용 공기청정기 제조 업체이다. 40년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아이디어로 실생활에 접근할 수 있는 모델을 창출하여 고객과 함께 한다는 기업 이념으로 끊임없는 시장과 상품을 찾는 미래 지향적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onic.kr

연락처

이오니스
대표 장석운
02-894-53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