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물푸레도서관 개관식 열어
29일 개관식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생들이 펼치는 퓨전국악공연과 어린이 참여순서가 있는 타악난타공연이 축하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한편 입구에 설치될 인기 그림책 포토존과 원화전시는 자석처럼 지나가는 아이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 예정이다. 이미 도서관에 발걸음을 멈춘 아이들은 속이 빈 동그란 물푸레도서관을 십분 활용한 프로그램인 야외열람공간에서의 애니메이션 “구름빵” 상영, 숨겨진 다락방에서 책 읽어주는 도서관 등 프로그램들 통해 도서관의 숨겨진 공간에서 물푸레도서관의 또 다른 매력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
파주시가 교하 신도시 교하지구에 새로이 문을 연 물푸레도서관은 교하도서관에서 운영한다. 타원형 건물 모양과 어린이들이 가장 행복해하는 구조로 만들어진 1층 어린이열람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성인들이 주로 이용할 수 있는 안락한 북카페 느낌의 2층 가족열람실로 이루어져 있다. 2012년 12월 27월 시범운영을 개시한 이래 교하 지역 주민의 쉼터이자 수호목(경기도 기념물 제 183호)인 물푸레나무처럼, 책 읽는 가족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공 및 장서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의 : 파주 물푸레도서관(파주시 다율동 981번지, 031-944-5951)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