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연희상설공연 ‘별별연희’ 참여단체 공모
- 오는 4월 2일부터 5일간 우편 또는 방문접수
- 5월부터 10월까지 공연과 오감체험의 난장을 한 자리에서 즐기는 야외 축제의 장 열려
‘별별연희’는 연희상설공연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로 대한민국 ‘별의 별’ 연희 무엇이라도 판을 벌일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어, 그 안에서 ‘별 중의 별’이 탄생하기를 희망하는 바람이 담겨져 있다.
전통연희가 일반인들과 자주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외부 연희단체 15팀을 모집. 연희전용공간인 연희마당에서 상설공연 ‘별별연희’를 꾸려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전통연희 또는 전통연희를 현대적으로 수용한 작품으로 농악(풍물), 가면극(마당극), 탈춤(민속춤) 등 야외 상연을 기반으로 하는 공연이다.
연희관련 공연실적을 가진 단체는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4월2일부터 5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공고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기본 소요경비와 무대기기, 홍보 등의 공연 진행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제공하며, 올해 관객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 공연단체 두 팀에게는 2014년도 공연 기회와 소정의 지원비도 지원된다.
연희마당 상설공연 ‘별별연희’는 5월25일부터 10월 말까지 7~8월 하절기를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13시에서 18시까지 하루 3회 각기 다른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 된다. 또한 전통체험,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가 합쳐진 ‘연희난장’이 국립국악원 중앙광장에서 함께 열려 연인?친구?가족과 즐길 수 있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한편, 국립국악원의 우면산 바로 아래 자리 잡게 될 연희풍류극장은 야외공연장 연희마당(1300석)과 좌식 실내 소극장 형태의 풍류사랑방(130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는 4월 26일(금) 16시에 개관식이 열린다.
웹사이트: http://www.ncktpa.go.kr
연락처
국립국악원
홍보마케팅팀
성현경
02-580-3396
이메일 보내기
-
2014년 8월 31일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