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비젼, 대우증권에 스팸 차단 솔루션 설치
따라서 앞으로 대우증권의 2천5백여명의 임직원과 대우증권의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5천 여명의 대우증권 고객들은 스팸메일로부터 99.9% 보호를 받게 되었다.
필터링 방식이 대부분인 국내 스팸 차단 솔루션 업계에서 유일하게 메일을 보내는 송신자가 맨 처음 1회에 한해 확인을 해야 하는 ‘송신자 자가 인증 방식’을 사용한 누리비젼의 스팸차단 솔루션은 99.9%의 스팸 차단율로 최근 시장을 급속하게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가 지난 3월에 출시한 스팸 차단 솔루션 ‘마음메일 스팸차단 게이트웨이 2.0’제품은 올 상반기 목포시청, 무안군청 등의 공급에 앞서 실시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99.6% 이상의 스팸 차단율을 보여 공급사로 선정 된 바 있다.
㈜누리비젼의 심동호 대표는 “관공서에 이어 금융권 등에 본격적으로 설치하게 되어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 받은 만큼 하반기에는 수요가 크게 증가 할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이제 기업들이 스팸메일이 비용이라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메일 스팸차단 게이트웨이’는 정보통신부의 ‘정보통신우수신기술’, 중소기업청 우수과제’로 선정된 바 있어 행정자치부,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중소기업청 등 정부 주요 부서에서 그 기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현재 목포시청, 무안군청 등 관공서와 한국산업안전공단, 대한석탄공사, 한전기공 등 국영기업, 전국은행연합회, 증권예탁원 등 금융 기관 등에 설치되어 있다.
<참고자료>
마음메일 스팸차단 솔루션이란?
‘마음메일 스팸차단’ 방식은 기존의 필터링 방식의 사후 차단 방법이 아니라 메일을 보내는 송신자가 스스로 자신을 인증하여 스팸을 사전 차단하는 국내최초 ‘송신자 자가 인증 기술’로서, 허위계정차단엔진 단계, 필터링엔진 단계, 바이러스엔진 단계 및 바운싱백 단계 등 총 4단계의 스팸차단을 거쳐 스팸차단율 99%을 자랑한다.
송신자가 보낸 e-mail 주소가 수신자 주소록에 없을 경우 ‘마음메일 게이트웨이’가 해당 메일을 서버에서 대기시키다가 송신자의 최초 자가인증완료 후 수신자에게 안전하게 전달하게 된다.
정상적인 e메일이라면 10초 정도의 1회 인증과정만 거치면 되지만 수백만 통의 e메일을 발송하는 스패머는 다르다. 예컨대 1백만통의 e메일을 보내면 무려 1백 50여일 동안 쉬지 않고 인증을 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스패머가 존재하지 않는 엉터리 주소를 표기해 놓을 경우엔 아예 인증메일 자체를 못 받게 되므로 자연히 스팸으로 간주된다.
누리비젼은 최근 마음메일 게이트웨이의 제품력 입증을 위해 자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실제 스팸 차단율을 알아볼 수 있는 공공기관 필드테스트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마음메일의 스팸 차단율이 99% 이상의 수치를 보였다. 이는 마음메일이 필터링 기술을 사용하여 60% 내외의 스팸 차단율을 보이고 있는 타 업체들보다 월등한 스팸차단 능력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또한 뉴스레터나 청구서 등 수신자가 꼭 받아보고 싶은 이메일은 ‘마음확장기능’에서 따로 관리 가능하여 수신자가 원하는 메일을 받아보지 못하는 폐해도 예방하고 있다.
‘마음메일’이란 브랜드의 의미는 스팸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인터넷세상’을 만들기 위해 송신자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표시하라는 의미인데, 개인사용자들 가운데에는 쏟아지는 음란성 스팸메일 때문에 아이에게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주기 주저했던 부모님들이 특히 많다”라고 ㈜누리비젼의 김종희 실장은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urivision.co.kr
연락처
PR Korea 최현숙 차장 / 016-207-6986, 02-6392-7003
(주)누리비젼 김종희 실장 / 011-718-4681, 02-959-6438(ext.6101)
-
2007년 5월 10일 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