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co City연구단, 최종성과 발표 위한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토해양부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LH공사와 함께 미래형 첨단 친환경 도시 모델을 제시해온 U-Eco City 연구단(단장 이윤상)이 26일 최종성과 발표를 위한 ‘최종성과 발표 및 성과확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세미나에는 국토부 도시정책관, 건교평 본부장,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을 비롯 U-City R&D 관계자, U-시범도시 및 지자체 공무원과 민간 산업계 전문가 등이 참석 한 가운데 U-Eco City 연구단의 주요 성과를 상세히 발표할 예정이다.

성과 발표는 총 네가지 세부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연세대학교 이정우 교수가 U-Eco 인프라 구현기술을, KAIST 곽효경 교수가 U-Space 구축기술 연구를 소개한다. 한양대학교 오규식 교수는 Eco-Space 녹색기술을, 상명대학교 김정욱 교수는 U-City발전전략 및 활성화 방안 발표를 맡았다.

이후에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의 이우종 회장을 좌장으로 해서 진행되는 토론회가 이어진다. 단순한 연구성과 발표의 자리에 머무는 것이 아닌 향후 연구성과의 확산 방안과 향후 U-Eco City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정부, 학계, 산업계 등의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연구성과를 토대로 한 U-Eco City의 발전방향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시관 운영을 통해 세부과제별 연구성과를 판넬, 모형 및 시작품, 시연장비 등으로 전시해 U-Eco City에 적용되는 최첨단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연구단의 관계자는 “기술이전 조인식에서는 연구기관 및 참여기업의 기술실시계약이 체결될 예정”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형 최첨단 친환경 도시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연락처

국토해양부
정책홍보담당관실
02-2110-8050, 83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