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맨, KB국민은행에 SmartNAC 구축

- KB국민은행 포함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에 네트워크접근제어 솔루션 구축

뉴스 제공
넷맨
2013-02-19 13:07
서울--(뉴스와이어)--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주)넷맨(대표이사 서승호, www.netman.co.kr)은 KB국민은행을 포함한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에 적용하기 위한 IP주소관리시스템 확대구축 사업에 네트워크 접근제어(NAC)솔루션인 SmartNAC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KB금융그룹에 구축된 네트워크 접속제어 시스템은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와 보안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단말기의 네트워크 접속을 통제함으로써 네트워크 장애요소 및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IP주소 신청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IP 불법 도용이나 오용을 막아 IT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필수 S/W 설치, 불법 S/W 차단, 비인가 무선통신망 접속 차단, 화면보호기 강제적용, 기능 등의 보안정책 적용을 통해 보다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을 포함한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에 약 4만대 이상의 단말기와 사용자 대한 내부 네트워크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포함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접속제어 시스템 구축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넷맨의 서승호 대표는 “이번 KB금융그룹 구축을 통해서 네트워크접근제어 분야에서 SmartNAC의 신뢰성을 한층 더 높이게 되었다”며 “2013년도는 금융권에서의 구축 목표를 상향 조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 진출의 속도를 더 높일 것” 이라며 제품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넷맨은 이번 KB금융 그룹의 네트워크 접속제어 시스템 구축뿐 만 아니라 대표적인 지역은행인 부산은행에서도 SmartNAC을 구축하는 등 금융권에서의 시장을 공격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넷맨 개요
(주)넷맨은 2001년 9월에 설립된 대한민국 IT업체다. ‘전문적인 IT 운용관리 & MI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체’ 로 선도적인 핵심 기술들을 보유한 건실한 기술기업이다. 또한 국책과제(통신망 운용관리 분야)에서 개발된 다양한 선도 기술들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제품으로는 유·무선 랜 통합 보안 인증체계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Smart NAC와 정책에 의해 IP Address를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인 IP-Plus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tman.co.kr

연락처

(주)넷맨 기술연구소
마정우 부장
02-582-627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