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맨, KB국민은행에 SmartNAC 구축
- KB국민은행 포함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에 네트워크접근제어 솔루션 구축
이번 KB금융그룹에 구축된 네트워크 접속제어 시스템은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와 보안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단말기의 네트워크 접속을 통제함으로써 네트워크 장애요소 및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IP주소 신청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IP 불법 도용이나 오용을 막아 IT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필수 S/W 설치, 불법 S/W 차단, 비인가 무선통신망 접속 차단, 화면보호기 강제적용, 기능 등의 보안정책 적용을 통해 보다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을 포함한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에 약 4만대 이상의 단말기와 사용자 대한 내부 네트워크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포함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접속제어 시스템 구축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넷맨의 서승호 대표는 “이번 KB금융그룹 구축을 통해서 네트워크접근제어 분야에서 SmartNAC의 신뢰성을 한층 더 높이게 되었다”며 “2013년도는 금융권에서의 구축 목표를 상향 조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 진출의 속도를 더 높일 것” 이라며 제품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넷맨은 이번 KB금융 그룹의 네트워크 접속제어 시스템 구축뿐 만 아니라 대표적인 지역은행인 부산은행에서도 SmartNAC을 구축하는 등 금융권에서의 시장을 공격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넷맨 개요
(주)넷맨은 2001년 9월에 설립된 대한민국 IT업체다. ‘전문적인 IT 운용관리 & MI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체’ 로 선도적인 핵심 기술들을 보유한 건실한 기술기업이다. 또한 국책과제(통신망 운용관리 분야)에서 개발된 다양한 선도 기술들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제품으로는 유·무선 랜 통합 보안 인증체계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Smart NAC와 정책에 의해 IP Address를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인 IP-Plus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tman.co.kr
연락처
(주)넷맨 기술연구소
마정우 부장
02-582-62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