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운동 효과, 시력 좋아지고 집중력도 향상돼
-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설 명절 선물로 제격
- 제대로 된 눈운동을 위해서는 환경이 만들어 져야
- 집중력 향상과 숙면유도에도 도움
건강에 신경 쓰는 요즘 웰빙 트렌드에서 우리가 유일하게 관리하지 않고 운동하지 않는 부위가 눈이다. 눈은 나빠질 경우 안경을 착용하거나 시력 교정 수술을 받는 것에 그치는데 우리 눈은 운동을 통해 누구나 좋아질 수 있고 좋아진 눈을 나빠지지 않게 관리할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으며 게다가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몰입도 높은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시력저하 및 눈의 피로도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빠진 시력 때문에 불편함을 겪어 시력교정 수술이나 안경과 같은 보조기구의 사용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국내외 아이, 어른을 막론하고 점차 늘어나고 있다. 또한 초고도 근시를 갖고 있는 연령층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이유는 밝은 빛을 통해서 정보를 습득하고 정보의 양이 많아져 어릴 때부터 적절한 휴식이 동반된 학습을 하여야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는 데에서 찾을 수 있다.
나빠진 시력, 운동을 통해서 좋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 잇따라 발표
국내에서 6월에 발표된 대한체육학회지 논문에 의하면, 4개월 동안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눈 운동을 하여 시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결과 나타났다. 해외에서는 시카고 안과대학 헤럴드 페퍼드 박사는 시력저하의 원인을 눈의 긴장으로 보고 눈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주장했으며 일본 안과의사 나카가와 카즈히로 박사는 ‘하루 10분 어린이 운동법’이라는 책에서 “어린이의 근시는 보통 8세부터 시작해 18세까지 진행되는데 특히 10세에서 14세까지는 매우 빨리 진행된다. 대부분 이 시기에 시력이 급격히 나빠지며, 눈 운동을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발표된 여러 조사결과에 의하면 눈 운동을 할 경우 집중력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대로 된 눈 운동
그렇다면 우리 눈은 어떻게 운동 할 수 있을까? 쉬운 운동으로 위, 아래, 좌, 우를 보는 안구 운동과 마사지 요법이 존재하지만 이런 운동들은 피로도 감소와 안구근육 운동에 미미한 효과를 나타내기에 또 다른 방법의 눈 운동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우리 눈은 자율신경계로서 우리가 움직일 수 없는 근육들이 존재한다. 그 근육들은 환경이 만들어 졌을 때 움직이는 근육이기에 운동이 어렵다. 이렇기에 이런 자율신경계를 움직이게 만드는 운동 또한 동반되어야 우리 눈의 시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
눈 운동이라는 것 자체가 아직은 생소한데다 그 방법이 어렵고 재미를 느끼기 어렵기에 쉽게 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점차 낮아지는 자녀들의 시력 때문에 걱정하는 학부모들이나 항공파일럿 혹은 시력에 목표가 있는 사람들은 눈 운동기를 찾거나 시력훈련할 수 있는 곳을 찾데 이에 대표적인 제품으로 아이존의 ‘시력회복운동기-아이좋아매직망원경(www.vision365.kr)’이 있다. 시력회복운동기를 통해서 눈 운동을 할 경우 단순한 안구운동 뿐만이 아니고 환경이 만들어져야만 운동이 가능한 명암운동 및 원근조절운동을 쉽게 할 수 있어 5분간 착용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시력회복운동기는 아이존의 대표이사가 저시력 때문에 불편함을 겪어 시작한 운동방법과 10년간 시력강화운동협회에 이사로 재직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되었다. 이미 미국발명전, 대만발명전에 출품하여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출품하는 전시회마다 참관객들이 체험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성황을 이루어 제품의 성능, 기술력, 품질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는 중국,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장석종 대표는 수술이나 약물 없이 시력 회복이 가능한가에 대해 분명히 말한다. “근시, 난시, 원시, 노안을 가진 사람들도 효과를 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이 기구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1.0 이상의 정상 시력을 되찾는 것은 아니다. 즉, 개인차가 있어 근시는 한 번 발생하면 계속적으로 진행되지만 정상 시력(양안 1.0)까지는 어렵더라도 어느 정도의 시력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라는 것이다.
또한 “우리 눈은 낮과 밤에 다른 행동을 해야 한다. 옛날에는 낮에 태양 아래에서 멀리 보고 밤이 되면 잠을 자면서 눈에 휴식을 주는 생활이었다. 하지만 현대에는 전기 발명을 비롯한 과학의 발달 덕분에 항상 밝은 곳에서 생활하고 먼 곳을 보는 시간이 극도로 축소됐다. 이에 따라 눈에는 쉴 새 없이 자극이 가해졌고 스스로 운동하고 휴식을 취할 기회가 사라지다보니 시력이 나빠지게 된 것”이라며 현대인들의 시력이 약해지고 있는 환경요인을 지적했다.
시력회복 운동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눈에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일수록 효과적이다. 특히 TV 시청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안경을 쓰고 있으나 시력이 점점 떨어지는 경우, 칠판 글씨가 잘 안 보이는 학생, 스마트 폰으로 몰입도가 높은 카톡 게임을 하는 경우, 그리고 평소 시력보호를 위한 사람에게 좋다.
아이존 개요
아이존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훈련하여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눈 운동기구를 통해 맑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힘쓰겠다.
웹사이트: http://www.vision365.kr
연락처
아이존
홍보팀
김명옥 실장
031-701-9919, 010-4384-8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