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 2013년 회원서비스 확대 시행
협회는 전국에 30여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협회 창립 이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고, 회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여러 가지 회원 서비스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회원 서비스 정책의 주요사항으로서는 소방안전관리자 등 법정실무교육 수수료면제, 각종 교재, 정기간행물(소방안전지), 부정기 간행물 등 무료 제공, 인터넷을 통한 각종 정보자료의 제공, 소방장학금 선별지급, 회원재해위로금 지급, 소방기술과 관련된 기술자문 및 지도, 우수회원 발굴시상, 그 외 교육시설의 현대화 및 편의시설 확보 등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의료, 문화, 여행, 레저, 제주할인, 상조서비스 분야 48개소의 업무 협약을 체결 중이며 회원가 할인을 통한 회원 후생복지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2013년 계사년(癸巳年)을 맞이하여 서울특별시 지부 교육생 휴게실을 신설하여 교육서비스를 확대하였고, 회원의 건강을 기원하기위하여 ‘회원 건강체크지’ 350,000개를 제작하여 우편으로 배포하였다.
‘회원 건강체크지’는 소방안전관리 업무 등 바쁜 생활 속에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시간이 없는 회원이 간장, 당뇨, 신장 3가지 검사를 간단하게 할 수 있어, 회원 스스로가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협회는 회원의 복리증진 서비스를 증진하기 위해 관련기관과 협약 체결 등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수행하여 회원에게 실제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개요
한국소방안전협회(소방방재청 산하기관)는 소방기술과 안전관리기술의 향상 및 홍보 그 밖의 교육훈련 등 행정기관이 위탁하는 업무의 수행과 소방업계의 건전한 발전 및 소방관계 종사자의 기술향상 위함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 1980년 11월 전국 시·도지부 설립허가를 받아, 현재 1소 4부 전국14개 시도지부로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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