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우스, 부정출력 방지용 RFID 보안 스티커 상용화

- 대리출근 방지효과, 지문인식보다 탁월

서울--(뉴스와이어)--웹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근태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일보(http://www.smartilbo.com)를 선보인 스마트하우스(대표 권성인)는 ‘RFID 보안 스티커’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공개했다. 부착 후 탈착시 RFID 스티커가 파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안용 RFID 스티커를 근로자의 휴대폰에 부착하면 대리출근(Buddy Punching)을 방지하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성인 대표는 “기존에 지문인식과 같은 생체인식 기술을 이용한 근태관리는 생체정보 등록과 관리가 어려울 뿐 아니라, 무엇보다 부정근태 방지효과도 낮고 처리 속도가 느려서 대형 건설현장이나 기업에서는 도입할 수 없었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RFID 보안 스티커를 휴대폰에 부착하는 방식은 생체인식과 같은 기술 중심이 아니라 사회공학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한 것으로 부정근태 방지와 근태속도 향상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사례로서 기존에 RFID 방식의 출입통제시스템이나 근태시스템을 운영 중인 사업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에서 제공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일보는 여러 사업장의 통합 근태관리와 외근이 많은 영업이나 AS 기사의 이동형 근태관리까지 가능하고, 무엇보다 시급, 일급, 월급제 형태에 따라 수당이 자동 계산된 노임대장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어 건설현장과 아웃소싱 기업에서 활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하우스 개요
(주)스마트하우스는 HTML5 웹표준 기반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2011년 10월에 설립된 Start-up 입니다.

http://www.smartilbo.com

웹사이트: http://www.smarthows.com

연락처

(주)스마트하우스
경영부문
권성인 대표
02-467-9087, 010-8393-41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