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최첨단 기술력 갖춘 ‘하이테크 연구소’ 만든다

- 하이테크 연구소 신축을 통한 차별화된 기술 개발 및 글로벌 5대 타이어 기업 진입을 위한 위상 강화

- 세계적인 하이테크 건축의 거장 노먼 포스터 경이 설립한 포스터 앤 파트너스와 조인식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세계적인 건축의 거장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경이 설립한 ‘포스터 앤 파트너스(Foster + Partners)’와 하이테크 신축 중앙연구소 설계를 위해 지난 7일 조인식을 진행했다.

한국타이어의 신축 중앙연구소는 노먼 포스터 경의 공간 설계관을 반영하여 최첨단 설비와 감성적 디자인의 조화를 이룬 ‘하이테크 연구소’로 설계된다. 새롭게 설립되는 신축 중앙연구소는 7층 규모의 자동화 타이어 저장 시스템 및 스마트 정보 시스템 등 차별화된 미래 지향적인 연구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대덕연구개발단지에 연면적 99,174㎡(약 3만평) 규모의 신축 중앙연구소는 포스터 앤 파트너스의 국내 최초 건축물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신축 중앙연구소 건립을 통해 연구원들의 최적화된 연구 환경 및 인재 확보를 통해 2014년 글로벌 5대 타이어 기업의 진입 및 기술력과 품질도 동시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밀레니엄 브릿지(Millennium Bridge), 런던 시청(London City Hall), 스위스재보험(Swiss Reinsurance), 대영 박물관 그레이트홀(The British Museum), 홍콩상하이은행본부(HSBC; Hong Kong & Shanghai Bank), 뉴욕 허스트 타워(New York Hearst Tower) 등 세계적인 하이테크 건축 설계로 유명하다.

한국타이어 마케팅본부장(겸 경영운영본부장) 조현범 사장은 “이번 신축 중앙연구소를 통해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프리미엄 타이어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킴으로써 2014년 세계 5대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신축 중앙연구소는 2013년 4월 조감도 완성을 시작으로 201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로 세워진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타이어 산업의 태동과 맥을 같이 해왔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타이어 회사이다. 또한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30여 개의 해외지사, 7개의 생산시설, R&D 센터를 통해 전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여 세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7위, 생산량 기준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끊임 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변함 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개발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연락처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주학 과장
02-2222-1355
이메일 보내기

장현 대리
02-2222-135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Lee&comm
070-7525-43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