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2012 KFRI 식품과학문화 확산 위한 청소년 글쓰기대회 우수작 시상식’ 개최
금번 글짓기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정립, 식품섭취의 중요성, 식품안전, 한식세계화 등 우리 식품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이를 통한 식품과학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총 500여 편의 글이 접수 됐으며 국내 뿐 아니라 국외 학생들의 참여로 어느 때 보다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 초등부 김대희군(경기대평초)의 ‘가까운 먹을거리’, 중등부 신현주양(충주탄금중)의 ‘세계 그 어디에도 이처럼 위대한 유산균은 없다’, 고등부 배민기군(서울환일고등학교)의 ‘고추장 소스의 세계화’가 각각 수상했다.
경기도교육감상은 초등부 신준서군(파주한빛초)의 ‘나의 기적’ 중등부 황혜진양(서울동도중)의 ‘음식 그 속에 담긴 이야기’, 고등부 주다영양(경기운천고) 의 ‘한 달 동안의 질주’가 수상했다.
한국식품연구원장상에는 초등부 최리아양(서울길음초)의 ‘우리나라의 자연이 담긴 우리 김치가 좋아요’, 중등부 이시명군(경기어람중)의 ‘식품 속에 들어있는 것’, 고등부 김형주군(경기관양고)의 ‘한식 마케팅, 맛케팅으로’ 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외국인 부문에서 Russian Embassy School에 재학 중인 Saadat Tursunkulova양의 ‘Globalization of Korean Food'가 수상했다.
한국식품연구원 윤석후 원장은 “앞으로도 식품과학문화 확산과 올바른 식습관 정립을 위한 전국청소년 글쓰기 대회를 국내 뿐 아니라 국외를 대상으로 개최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식품과학문화 창의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성과확산홍보실
임선규
031-780-9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