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 여름 맞이 대형 업데이트 ‘소림사 던전’ 공개
본 서버 적용에 앞서 지난 7월 18일 테스트 서버인 ‘하룡’에 첫 선을 보인 이번 여름 맞이 업데이트의 핵심은 1,500년간 무술의 역사를 써내려 오면서 ‘무술의 성지’로 추앙 받고 있는 중국 허난성[河南省] 숭산(嵩山)에 위치한 소림사 사찰을 던전 형태의 사냥터로 재구성한 ‘소림사 던전’과 게이머들간에 보다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전서구 시스템’의 추가 등 두 가지.
이번 업데이트의 중심이 될 소림사 던전 에피소드는 정체 모를 적들의 급습을 받은 소림사가 순식간에 아비규환의 현장으로 변해버리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더욱이 적들의 침입을 받아 점차 폐허화 되고 있던 소림사 본당에 설상가상으로 요괴들까지 무차별적으로 난립해 구원의 손길이 절실한 순간이다. 5만 이상의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급 이상의 고수 사냥터로 초점이 맞춰진 만큼 적들의 난이도는 상당한 수준이지만 이에 걸맞게 높은 수준의 경험치와 아이템을 선사해 1차 장수를 2차 장수로 전직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게이머들 사이에서 애용할 사냥터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용병들의 능력을 향상시켜줄 레어급 무기와 방어구들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들의 추가는 던전의 가치를 한층 끌어 올려줄 플러스 요인. 여기에 ‘염력사’와 ‘장선화’, ‘봉황비조’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인 ‘음양의 거울’과 ‘의술사’, ‘허준’, ‘뇌전차’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인 ‘화타의 침’, ‘도술사’, ‘순비연’, ‘발석거’ 등이 사용할 수 있는 ‘형인의 부적’ 등을 드롭하는 몬스터들은 게이머들의 사냥 1순위로 손꼽힐 전망이다.
아울러 커뮤니티 또한 눈에 띄게 강화됐다. 커뮤니티 시스템의 강화는 기존에 있던 친구 목록 시스템을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확장함은 물론, 게이머들 사이에서 문제시 됐던 부분을 보완하고 수정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기존 친구 등록 시스템은 한 쪽의 일방적인 등록이 가능했기에 필터링을 할 수가 없었던 문제점이 있었던 만큼 쌍방간의 커뮤니티가 이뤄지지 못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는 서로의 동의가 있어야 친구 등록이 가능하게끔 수정됐다. 이전까지는 직급을 가진 상단원만 검색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상단원 전체를 검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전서구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 게이머가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커뮤니티가 가능하게 됐다. 한쪽 게이머가 로그아웃을 해도 이 시스템을 통해 서로의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마치 게임에 접속한 것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가 유지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조이온 거상 개발팀을 담당하고 있는 임준혁 PM은 “이번 패치를 기획할 때 기존의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의 선사와 커뮤니티의 강화에 많은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사냥터인 ‘소림사’와 함께 커뮤니티 활성화의 방안으로 전서의 추가 및 메신저 기능을 강화해 게임성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춘 것이 그것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던젼을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조이온 개요
㈜조이온은 96년 ㈜한국라이센싱과 감마니아 타이완이 공동 지분으로 설립한 감마니아 코리아로 게임사업을 시작을 했으며 2001년 ㈜조이온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게임퍼블리셔로 도약을 이뤄냈습니다. 전신인 감마니아 코리아의 최초 설립일자는 1999년 12월 24일이며, 2001년 8월 ㈜조이온이라는 C.I 로 새로이 시작했습니다. 자본금 규모는 19억5천만원이며, 주된 사업목표는 게임 S/W 개발, 게임포털싸이트 운영, 콘솔 타이틀 라이센스, 인터넷 정보 서비스 및 온라인 게임 관련 사업 부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oyon.com
연락처
㈜조이온 마케팅팀 홍보담당 대리 함 승 태
직통번호 : 02-3413-1014
핸드폰 : 010-4596-9752
-
2006년 12월 6일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