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 신한아이타스를 자회사로 편입
- 1일, 신한아이타스 비전 선포식 열어 새로운 출발 선언
- 그룹 차원의 효율적인 경영관리로 금융자산시장의 마이스터로 도약 다짐
주 수입원은 자산운용사와 기관투자가들이 운용하는 펀드자산의 기준가 산정 서비스를 통해 수취하는 관리수수료이다.
지난 2000년 한국투신운용에서 분사해, 2008년 신한은행이 인수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자산운용사 거래비율 60%, 시장 점유율 35%, 수탁자산 300조를 시현한 압도적인 시장 1위 사업자이다.
금번 편입을 계기로 그룹내 협업을 통해 시너지효과와 경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업계 1위 자리를 굳게 지킴은 물론 새로운 업의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아이타스는 1일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본사 대강당에서 지주 자회사 편입을 맞아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180여명의 신한아이타스 임직원 전원은 기존의 펀드서비스에 국한되었던 사업영역을 유가증권 시장 전체로 확장하라는 미션을 발표했다.
그리고 이를 달성함으로써 금융자산의 토탈 솔루션을 장악하는 ‘마이스터 (Meister)’의 비전을 이루자고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이성락 사장은 “국내 최고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갖춘 신한지주의 자회사로서 그룹 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자산시장의 1등 기업을 넘어 명실상부한 ‘마이스터’로 진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02-6360-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