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 아스코 ‘제약 · 바이오산업 발전과 글로벌 M&A전략 컨퍼런스’ 개최

- ‘2020년 세계 7위’라는 대한민국 제약 산업의 미래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주요전략 중의 하나인 M&A 주제

- 정보와 사례를 통한 최신정보 및 관련분야 네트워킹 구축의 기회

서울--(뉴스와이어)--아스코(ASCo)와 한국제약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카우웬그룹과 쉐퍼드멀린이 후원하는 ‘제약 · 바이오산업 발전과 글로벌 M&A 전략 컨퍼런스'가 12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제약협회에서 개최된다.

본 컨퍼런스에는 머크세로노 바이오시밀러(Biosimilar)의 야리브 헤페즈 부사장, 카우엔 앤 컴퍼니의 콘스탄트 탕 전무이사, 쉐퍼드멀린의 피터 라이케르트 파트너 변호사, 쉐퍼드멀린의 컬트 슐버그 파트너 변호사 등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리베이트 단속, 쌍벌제 시행, 약값 인하 등 3중고로 미증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제약사들이 위기 국면을 돌파하기 위해 2013년에는 ‘혁신(Innovation)’과 ‘도전’의 노력을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해외진출 제약사를 지원하기 위한 M&A 펀드 조성 목표금액을 2014년까지 2000억원 규모로 늘렸다.

정부 출연금은 2012년에 200억원을 우선 출자하며, 제약산업 육성을 위한 예산은 30% 이상 증액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 및 유관 정부 부처와 기관들은 적극적 지원과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으며, 이런 시기에 효과적인 정책의 청사진이 필요한 상황이다. 비전 달성을 위한 주요 전략 중의 하나가 해외기업 M&A이며, 국내 기반 제약사들은 이를 위한 접근 방법, 실질적인 정보와 해외 사례를 통한 전략의 벤치마킹이 요구된다.

패널디스커션의 리더는 야리브 헤페즈 부사장이다. 그는 메크로세로노 바이오시밀러의 사업개발, 라이센싱 및 제휴관리를 담당하고 있고, 15년 이상의 사업개발, 사업관리, 제휴경영, 전략적 제휴, 협상, 딜 성사 및 분쟁해결에 전문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핵심 업무는 잠재적 파트너를 식별, 평가하고 제휴하며, 머크세로노 바이오시밀러 사업성장을 위한 전략적 협조를 강화하고 유지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그는 머크세로노 바이오시밀러와 Dr.Reddy`s 간에 최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이끌어 냄에 있어 협상 및 논의에 중요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콘스탄트 탕은 카우엔 앤 컴퍼니의 전무이사이다. 카우엔 앤 컴퍼니는 100여년 전통을 가지고 나스닥에 상장된 종합 금융회사로서 자회사인 Ramius, LLC 산하의 Health Care Royalty Partners는 헬스케어 기업 및 상품에 대한 구조화 투자에 특화된 투자운용 회사로서 현재 운용자산 규모는 15억달러이다.

피터 라이케르트 파트너 변호사는 식품 의약 규제법과 지식재산법에 전문성을 두고 있으며, FDA의 연방 식품, 제약, 화장품 법의 관할권에 있는 기업들을 위한 자문을 해오고 있다. 그는 FDA규정 제정과정과 FDA를 대표해 미국의 의한 시행과정을 통해 고객을 변론하고 자문한다.

컬트 슐버그 파트너 변호사는 기업자문, 벤처캐피탈, 사모(Private Placements), 인수합병, 기업공시, 전략적 제휴 및 라이선스 거래, 구조조정등에 중점을 둔 기업 및 주식법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유럽 및 아시아의 주요 벤처캐피탈펀드 뿐 아니라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저명한 벤처캐피탈펀드 여러 건을 대변하고 있기도 하며, 주요 투자산업은 생명과학, 청정기술 및 기술기업들을 포함한다. 그는 피터 라이케르트와 함께 쉐퍼드멀린에서 근무한다. 쉐퍼드멀린은 1927년 설립됐으며, 포춘지가 선정한 100대 기업 가운데 절반 이상을 고객사로 확보한 대형 로펌으로 현재 600여명의 변호사들이 15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전 등록은 12월 3일까지이며, 현장 등록은 제한된 인원만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본 행사 사무국인 아스코(www.asianstudy.com)에서 가능하다.

☎전화: 02-323-8523. 담당: 최우림(pr@asianstudy.com)

아스코 개요
아스코는 (주)코리아펜의 비즈니스 유닛으로 한국 및 아시아와 해외 국가에서 컨퍼런스, 세미나, 워크숍, b2b 행사 및 비즈니스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전문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asianstudy.com

연락처

아스코
최우림
02-323-85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