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대신정보통신과 컨소시엄으로 대한민국 국회에 ‘디지털발간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이번 디지털발간시스템은 국회에서 기존 생산 발간되는 발간물에 대해 발간신청에서부터 접수, 교정, 인쇄제본까지 전 과정에 대한 업무처리를 자동화 하는 발간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회 행정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각종 인쇄 자료 및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 관리, 운영 함으로써 발간물의 관리 활용기반 확보 및 상시 온라인 발간의뢰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컨소시엄은 오는 12월까지 대신정보통신의 주력모델인 세계 최고속 400ppm 고속낱장프린터, 국내 최초 디지털인쇄기, 제본재단을 자동화한 인라인시스템을 국회에 공급하게 되고, 이로써, 국회에서 생산/발간하는 인쇄물(회의록, 의사편람, 검토, 심사보고서 등)에 대해 발간신청부터 인쇄제본까지 온라인을 통한 발간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쇄, 제본 등 작업공정 자동화를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발간 업무프로세스의 표준화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발간물의 관리, 활용기반 확보 및 상시 온라인 발간의뢰 체계구축을 위한 시스템 연계 업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발간시스템 구축사업에서 사용되는 POD시스템은 POD(Print on Demand/Publish on Demand) 주문에 의한 인쇄(출판)을 말하며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이용해 직접 인쇄함으로써 기존의 옵셋 인쇄에 비해 공정이 대폭 단축됨은 물론 이로 인해 기존의 옵셋인쇄 시스템에서 대응할 수 없었던 주문을 흡수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출판)시스템이다. 모든 발간물은 유니닥스 AnyWhere 솔루션 드라이버를 통해 PDF파일로 변환되어 보관 및 인쇄되어진다.
대한민국 국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출력물에 대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여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문서관리가 가능해지고, 기존 기간계 시스템 및 향후 구축 시스템과 연계하여 개선된 온라인 발간업무 프로세스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외주 비용절감, 제작기간 단축, 인쇄/출판 비용의 절감 효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One Stop Service가 가능해진다.
유니닥스 개요
유니닥스(주)는 과거 전자문서가 업무 환경 등에서 사용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관찰하고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넘쳐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부터 작성된 각종 전자문서들의 교환 시에 발생한 열람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등장한 것이 PDF파일 포맷입니다. 유니닥스(주)는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이 PDF에 주목하였으며 국내 환경에 적용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 최초로 한글을 처리 가능한 PDF 변환 드라이버인 ezPDF Builder 제품군을 소개하며 본격적인 PDF 시장을 열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docs.co.kr
연락처
유니닥스 마케팅팀/과장 최윤희 715-6622 011-9870-6116 이메일 보내기 FAX. 715-1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