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도서관, 영화감독 박찬욱 등 ‘명사 초청 강좌’ 개최

- 영화감독 박찬욱, 그의 삶을 읽다

파주--(뉴스와이어)--교하도서관(관장 장지숙)은 경기도대표도서관 개관 기념 강좌 <명사, 그들의 삶을 읽다>의 첫 번째 연사로 영화감독 박찬욱을 초청한다.

11월 15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교하도서관 소극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며, 영화평론가 이상용이 인터뷰어로 나서 박찬욱 감독의 영화와 삶을 조명한다.

교하도서관은 개관 이래 수준 높고 다양한 주제의 강좌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힘써왔다. 특히, 이번 강좌를 통해 정보·문화 소외지역인 경기 북부 거주 도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교하도서관 프로그램 담당 서민정 사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서가에 꽂혀 있는 책뿐만 아니라 ‘사람’을 통해서 생생한 정보와 감동을 얻을 수 있게 하고자 강좌를 마련하였다”라고 하며, “이번 강좌가 경기도 내 문화 격차 해소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명사, 그들의 삶을 읽다>는 박찬욱 감독 이외에도 여러 분야의 명사를 초청할 예정이며, 신청은 교하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

연락처

교하도서관
홍보담당 전은지 사서
031-940-5171, 019-214-0484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