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성황리에 개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권기돈, 이하 고용개발원)은 ‘장애인 고용패널조사’와 ‘기업체 장애인 고용실태조사’, ‘장애인 경제활동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제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11월 2일(금) 10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장애인의 ‘경제활동’, ‘임금’, ‘고용유지’ 등 9개 주제를 중심으로 대학교수 및 연구기관, 대학원생, 관계기관 담당자 등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27편의 연구 발표와 열띤 토론이 있었다.

고용개발원에서는 장애인고용패널 및 기업체 조사 자료의 쓰임새를 이고 정책적·학문적 함의를 도출하기 위하여 대학 및 연구기관의 연구자와 대학원생들에게 연구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공단 이성규 이사장은 “장애인고용은 상생을 통한 공생발전이라는 우리 사회의 화두와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으며, 우리가 힘을 모아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장애인 고용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며, “앞으로 장애인고용의 미래를 위한 체계적인 연구와 학술대회에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자료는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최종철 조사통계부장
031-728-71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