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 제4회 ‘싱그린 생그린 체험단’ 녹색 농업 현장체험 행사 진행

서울--(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10월 26일,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저탄소 농산물’을 테마로 제4회 ‘싱그린 생그린 체험단’ 녹색 농업 현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25명의 블로거로 구성된 ‘싱그린 생그린 체험단’은 전남농업기술원 무경운 연구 시험포를 방문해 무경운 농법과 경운 농법의 차이를 이해하고, 무경운 농법을 이용하여 저탄소 농산물(고추, 배추 등)을 생산하는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시범사업 대상 농가를 견학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진행한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계획된 5번의 싱그린 생그린 체험단 행사를 마지막까지 성공적으로 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2012년과 2013년 두 해 동안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시범 사업을 추진하고 2014년부터 본 사업을 실시할 계획을 전했다.

한편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란 농축산물 생산과정에 녹색농업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농축산물에 ‘저탄소 인증’을 부여하고 농축산물의 유통·소비 활성화를 유도하는 제도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부
02-2110-40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