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업계최초 클라우드 엑시스 스위트 출시
클라우드 엑시스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에서 구동돼 프라이빗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즉, 웹브라우저를 통해 영상 협업 환경을 제공하므로 사내 방화벽 외부의 다른 비즈니스 사업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비즈니스 사업자 (B2B)는 물론 일반 사용자(B2C)들이 품질과 보안, 안정성이 확보된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및 컨텐츠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는 녹음, 스트리밍, 웹 컨퍼런싱, 디지털 화이트보드와 같은 협업 툴을 제공해, 폴리콤 파트너 및 통신사업자들이 VaaS(서비스로서의 영상) 및 VCaaS (서비스로의 영상협업: Video Collaboration-as-a-Service)로 사업을 확대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리콤의 앤디 밀러 CEO는 “폴리콤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누구나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협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업계의 지형을 바꾸고자 한다. 영상 협업 대중화의 걸림돌을 제거함으로써 모든 고객들이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 보안이 확보된 유비쿼터스 영상 및 컨텐츠 협업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히며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 기업들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와 함께 공개되는 방대한 개방형 API를 활용하여, 높은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영상 협업 서비스를 새로운 비즈니스로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쉽고 안전하게 영상 회의에 참여하여 혁신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 스위트는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들이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파트너 및 제공업체, 구직자, 환자, 학생 등 조직 및 방화벽 외부의 모든 사람들과 화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회의 연결은 스카이프, 페이스북, 구글 톡과 같은 소셜 및 영상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웹 브라우저 상에서 수집한 후 클라우드 엑시스 글로벌 디렉토리로 연락처를 보내어 회의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회의 주최자는 마우스로 간단하게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사용자 이름을 끌어다 회의에 초대할 수 있으며, 회의가 시작되면 초대된 참석자들은 각자의 소셜 및 영상 앱의
채팅창을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웹페이지 정보가 담긴 하이퍼링크를 받는다. 참석자는 링크 클릭 후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엔터프라이즈급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는 안전하지 않은 연결을 통해 악성 영상 솔루션 및 지원되지 않는 써드 파티 영상 클라이언트가 기업 네트워크에 침입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각종 보안 위협 및 관리의 복잡성을 제거한다. 또한 높은 상호운용성을 제공하여 회의실 시스템 및 데스크톱, 모바일 영상 솔루션 등 기존의 표준 기반 폴리콤 영상 협업 시스템과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에 투자된 기업의 IT 자산의 활용도를 높여준다.
ZK 리서치의 설립자이자 연구 본부장 제우스 케라발라(Zeus Kerravala)는 “기업에서 영상회의 도입을 주저하게 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의 부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영상 협업에 적합한 보안과 안정성, 상호운용성 및 비용효율성을 만족시켜야 할 것이다”고 설명하며 “폴리콤의 혁신적인 이번 솔루션은 이러한 장애 요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며 모든 규모의 기업과 모든 산업분야에서 영상 협업 도입 가속화를 견인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통신사업자들에게 제공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파트너 및 통신사업자들은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 스위트를 활용하여 기업(B2B)는 물론 일반 사용자(B2C)를 대상으로 VCaaS를 제공, 새로운 개념의 서브스크립션(사용량에 따라 비용 지불) 기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녹음, 스트리밍, 웹 컨퍼런싱, 디지털 화이트보드와 같은 협업 툴을 추가하여, 원격 의료 및 교육 등의 시장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폴리콤에서 최근 공개한 개방형 API를 활용해 고객 기업에 맞춘 사용자 화면 구성이 가능하여 공동 브랜딩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 스위트는 운영 및 청구 지원 시스템(OSS/BSS)과 통합해 사용할 수 있어 추가적인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활용할 수도 있다.
현재 에어텔 (Airtel), BT, 차이나 유니콤 (China Unicom), TIM 인텔리그(TIM Intelig), 8x8, 텔스트라 (Telstra), VNPT(Vietnam Post and Telecommunications) 등 전세계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이 폴리콤의 영상 협업 솔루션을 사용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텔레콤 뉴질랜드 (Telecom New Zealand)의 ICT 서비스 사업부 Gen-i를 총괄하는 조 앨리슨 (Jo Allison) CEO는 “점차 많은 고객들이 IT와 성능, 보안에 신경 쓸 필요 없고 사용이 간편한 영상 회의 솔루션을 찾고 있어 기업 차원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모색하고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는 브라우저 기반으로 강력한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엄격한 보안 및 품질 요건을 만족시키는 백본을 제공해 통신사업자들에게 필요한 확장성과 탄력성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폴리콤코리아 개요
폴리콤(Nasdaq: PLCM)은 폴리콤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통해 업계 표준 기반의 텔레프레즌스, 영상, 음성 분야 UC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바일, 소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들과 호환된다. 현재 전세계 40만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사내 임직원, 파트너 및 고객들과 효율적인 의사 소통을 위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가능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리며 협업하고 있다. 폴리콤은 최상의 TCO와 확장성, 보안, on-premises, 호스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폴리콤 홈페이지(www.polycom.co.kr), 트위터(@Polycom_kr), 페이스북, LinkedIn 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xwww.polycom-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