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정기간행물 ‘인사이트 트레인 vol.2’ 발간

서울--(뉴스와이어)--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문종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정기간행물 vol.2를 발간했다. vol.2(이하 인사이트 트레인 2편)는 지난 해 많은 관심 속에 창간한 vol.1에 이어 발행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서로 브랜드, 소비자, 미디어에 관한 국내외 최신 연구와 트렌드, 전문 지식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게 구성됐다.

‘인사이트 트레인 2편’은 정치·문화·사회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주요 테마 이슈를 ‘관여(Engagement; 인게이지먼트)’를 선정하고, 브랜드 관리·소셜미디어·스포츠 마케팅·정치 참여·디지털미디어 환경 등 주요 분야에서 9개 기고문을 선별하여 게재했다. 또한 이번 호는 시장과 소비자, 마케팅 전반의 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에 전문성과 실용성도 한층 강화했다. 기고문 중 주요 개념이나 용어들을 설명하는 ‘Tip’이나 챕터별 핵심 내용을 ‘Idea in Brief’의 형태로 반영하고, ‘Deep Focus’를 통해 관련 연구나 이론 등을 소개하며 기고문 내용의 깊이와 이해를 더했다. 더불어 게재된 모든 기고문이 기업에 주는 시사점이나 전략 방향을 포함시키고, 2012년 런던올림픽이나 대선 관련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슈를 반영시키는 등 실용성에도 무게를 실었다.

이번 호에는 브랜드 전략의 세계적 권위자인 번트 슈미트 교수(컬럼비아대)가 제시하는 브랜드 체험, 혁신, 고객 행복 등 세 가지 관여(Engagement) 전략을 비롯해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 키리아키 교수(플로리다대)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과 같은 해외 저명 학자들의 최신 연구를 담았다. 특히 번트 슈미트 교수의 ‘고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세 가지 전략-체험, 혁신, 고객행복’은 뉴미디어를 통한 소비자 참여가 증대되고 체험마케팅이 확대되는 등 기업과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소비자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시대에 기업이 알아야 할 유용한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 현업에 있는 브랜드 담당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자료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기고문 중에는 SK마케팅앤컴퍼니 자체 연구 결과물도 포함되어 마케팅전문기업으로서의 전문성도 강화했다.

그 중에서 ‘존경 받는 기업의 조건-기업명성에 있어 이해 공중과의 관계성 제고의 중요성’은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 개선을 모색하는 새로운 ‘명성관리 모델’ 개발, 소비자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차별화된 ‘접점 효과 측정 및 관리 모델’의 의의,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 전략 등이 포함되어 이해 공중간의 관여(Engagement) 확대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시혁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장은 “관여(Engagement)라는 공통된 테마로 구성된 ’인사이트 트레인 2편’은 SK마케팅앤컴퍼니 내부 전문가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저명 학자들의 연구 및 기고를 통해 최근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증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SK마케팅앤컴퍼니만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통해 브랜드 관리 및 소비자 관계 형성에 차별적 지표가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mn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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