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은 외국인들, 추석 맞아 재래시장 총출동
- 락킹코리아•서울메이트, 주한 외국인들과 함께 해피추석 이벤트 개최
이번 추석 이벤트는 외국인 참가 신청자 중 30명을 선발하여 한국의 추석 문화를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투어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한복을 입은 외국인 참가자들이 5인 1조로 짝을 이루어 경복궁 투어를 마친 뒤 서울의 한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추석 먹거리를 골라 음식을 만드는 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이 제공된다.
체험과 투어가 결합된 한국문화 체험
‘2012 글로벌 해피추석 이벤트-Learn, Experience and Enjoy Chuseok’는 한국의 명절 추석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차례상 차리기와 송편을 빗는 일 등 외국인에게는 생소한 한국 고유의 모습을 미션 수행으로 풀어내 게임처럼 즐겁게 한국 문화를 습득하는 것은 물론 외국인들이 가장 흥미로워 하는 장소인 재래시장에서의 추석 먹거리와 한국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이 마련됐다.
이에 대해 락킹코리아의 변사라 공동대표는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제공하는 이번 ‘2012 글로벌 해피추석 이벤트’는 한국 고유의 모습을 더 깊이 들여다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외국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전통이야 말로 글로벌 한국을 이룩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2012 글로벌 해피추석 이벤트-Learn, Experience and Enjoy Chuseok’는 투어와 문화체험이 결합된 복합 프로그램인 만큼 외국인들에게 폭발적인 관심과 반응을 일으키며 조기 마감된 상태이다.
‘2012 글로벌 해피추석 이벤트-Learn, Experience and Enjoy Chuseok’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락킹코리아 홈페이지(www.roking-korea.com)와 서울메이트 홈페이지(www.seoul-mat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락킹코리아 개요
락킹 매거진을 발행하는 락킹 코리아입니다. 락킹 코리아는 대한민국 문화를 세계로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2010년 8월 출범하였습니다. 현재 영문판 한국 종합문화 매거진인‘락킹 매거진(ROKING magazine)’과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한 영자신문 BRIDGE paperzine를 발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을 cool하게 알릴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신개념 애국기업입니다. 2012.03 주한외국인대상 'BRIDGE' 창간 2012.02 한글블럭 케이블럭 런칭 2011.12 한글교육 어플리케이션 tellme 런칭 2011.08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하하하 프로젝트 진행 2010.08 ROKING MAGAZINE 창간 2010.07 SK주관 사회적기업콘테스트 챔피언 2010.02 미주지역을 중심으로 한 독도자선팔찌운동 주최
http://www.seoul-mate.com
http://www.roking-korea.com
웹사이트: http://roking.co.kr
연락처
락킹코리아
최민정
02-6925-4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