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표 한국소비자원장, 추석명절 맞아 전통시장 방문

- 중곡제일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선택정보 제공 방안 논의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9월 21일(금) 오후 3시 중곡제일시장을 방문했다.

※ 중곡제일시장 : 서울 광진구 중곡동 소재

정대표 원장은 연이은 태풍과 추석 수요로 가격불안정 조짐을 보이는 과일, 채소 등의 물가동향을 파악했다. 이와 함께 생필품 가격정보 제공 사업(T-Price)에 참여하는 점포들을 일일이 방문해 고마움을 표했다.

※ 한국소비자원은 서울 중곡제일시장을 포함한 전국 21개 전통시장에서 배추, 무 등 신선식품을 포함한 생필품 120종의 가격을 매주 조사해 T-Price 사이트(price.tgate.or.kr)를 통해 공개하고 있음.

또한, 시장 운영상 애로사항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해 상인들과 의견을 나눴다. 중곡제일시장협동조합은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 참기름 원료인 참깨의 원산지를 막연한 ‘수입산’ 대신 ‘수입국가명’으로 표기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정대표 원장은 원산지표시제도의 개선방안 마련을 약속하는 한편, 상인들에게 지속적으로 가격조사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시장조사국
가격조사팀
최난주 차장
02-3460-34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