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성장기, 보양식으로 좋은 ‘붕어’…붕어 낚시, 김포낚시터에서 즐기자

김포--(뉴스와이어)--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식용으로 인기가 좋으며, 보양식으로도 환영 받는 민물고기. 붕어 낚시를 즐기고 붕어로 몸 보양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붕어는 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식용으로 사용된 역사가 매우 긴 어종이다. 다른 생선에 비해 칼슘과 철분 함유량이 높아 어린이, 산모,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불포화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철, 인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에게도 추천하는 생선이다.

붕어의 요리법은 그 역사만큼 다양하다. 산모나 빈혈 환자에게 좋다는 붕어즙, 보양식으로 자주 언급되는 붕어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딱 좋은 붕어조림 등이 그 예다. 위를 튼튼하게 하고 몸을 보호하게 하는 효능 때문에 예전부터 붕어낚시는 민물 낚시 중 가장 인기가 많기도 했다.

그 외에도 붕어는 신장기능 강화, 탈모 예방, 칼슘-철분의 함유로 인한 성장 촉진 기능, 스트레스 호르몬을 없애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간세포의 재생을 돕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남편을 위한 생선 요리’에 자주 사용된다.

하지만 최근, 녹조현상과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자연에서 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 붕어를 낚아 올려도 씨알이 작아 요리로 사용하기에 적당하지 않다. 이런 현상 때문에 붕어 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은 서울 근교의 ‘김포낚시터’로 향하고 있다.

김포낚시터는 수질이 좋고 깊어 크고 힘찬 어종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1m에 달하는 철갑상어부터, 40cm가 훌쩍 넘는 붕어가 잡힌 곳도 바로 이 김포낚시터다. 작고 힘없는 물고기가 아닌 대어 수준의 어종들만을 골라 매주 1톤씩 방류하기 때문에, 여름철 보양식을 위해 붕어 낚시를 목표로 김포낚시터를 찾는 조사들이 점점 늘고 있다.

비가 개고 물고기들의 입질이 활발해지면서, 김포낚시터에는 또 한번 대어들이 줄줄이 낚이는 소식이 가득할 듯 하다. 가족들의 보양식을 위해 붕어 낚시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김포낚시터를 찾아가 보자. 자세한 소식과 문의는 김포낚시터 홈페이지(http://kimpofish.com/)나 유선상(031-988-9587)을 통해 가능하다.

김포낚시터: http://kimpofish.com

연락처

홍보대행
뉴스고
박지성 팀장
02-6326-776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