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Global MBA, 3년 연속 외국인 학생 50% 이상 유지
Global MBA는 2010년부터 신입생의 50% 이상을 전 세계에서 온 외국인 인재들로 구성하여 다양성을 확보하고 글로벌한 수업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3년 연속 그 목표를 이루었으며, 3년 동안 입학한 학생들의 국적은 한국을 포함하여 34개로 지구촌 곳곳에서 모였다. Global MBA 졸업생과 재학생 중 많은 이들이 연세대 Global MBA의 가장 큰 장점으로 바로 같은 클래스에서 다양한 외국인 학생들과 토론하고 학습하는 교육 환경을 꼽았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자신들의 글로벌 시각을 넓힐 수 있기 때문이다.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박상용 원장은 “한 교실에서 이렇게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한다는 것은 세계 어디에서도 경험하기 힘든 것이다”며 “미국부터 카메룬까지 다양한 나라에서 모인 학생들이 밀착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연세대 Global MBA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연세대 Global MBA 학생들의 경력계발을 지원하는 CDC(Career Development Center)는 인턴십을 희망하는 학생 모두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인턴십은 내외국인 학생을 불문하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들을 실제 적용해 보고 자신들의 업무적합성들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다. 특히 외국인 학생들은 한국의 기업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다. 인턴십에 이어 취업률은 Global MBA의 또 다른 경쟁력으로, 2012년 2월 졸업생 취업률은 90%를 넘었다. 이는 현장을 중시하는 교육의 힘을 보여주는 결과라 할 수 있다.
연세대 Global MBA는 2011년 영국의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지가 발표한 ‘세계 100대 풀 타임 MBA’ 순위에서 76위를 차지하여 이코노미스트지가 선정 기준으로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순위 권에 들어 갔다. 명실공히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MBA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연세대학교 개요
올해로 창립 127주년을 맞이하는 연세대학교는 기독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에 따라 겨레와 인류 사회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기르는 배움터다.
웹사이트: http://www.yonsei.ac.kr
연락처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이미영
2123-54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