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 87%, “구강건강 좋을수록 자신 있게 웃는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치과의사협회와 오랄-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OQ캠페인(www.oqcampaign.co.kr)에서 치과의사 1,05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강건강과 웃음이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치과의사 87%(917명)는 ‘구강건강을 회복한 환자들은 회복하기 전보다 후에 더 자신 있게 웃는다’고 답했다. 충치나 잇몸질환 등 구강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내원하는 환자들은 구강건강이 좋은 사람들에 비해 덜 웃는다’고 답한 비율도 75%(793명)이었다. 이처럼, 많은 치과의사들은 구강건강이 웃음에 대한 자신감이나 빈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또한, 건강한 웃음을 위해서 근본적인 구강건강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하게 웃기 위해서는, 미백이나 교정치료와 같은 외적인 관리에 앞서 구강건강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근본적인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답한 비율이 90%(949명)였다. 자신 있고 건강하게 웃는 상태를 묻는 질문으로, ‘더 자신 있게 웃는 사람은 웃을 때 크고 환하게 ‘잇몸선’을 보이며 웃는 경우가 많다’라는 질문에 대해 82%(864명)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잇몸선은 치아와 잇몸의 경계를 의미한다.

‘구강건강은 단순히 구강건강만으로 끝나지 않고, 삶의 만족도에도 영향을 끼친다’라고 답한 비율도 87%(916명)에 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연세메이트치과 윤승환 원장(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외래 교수)은 “구강건강은 심장질환, 당뇨, 치매 등 전신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구강질환으로 인한 치아 손실이나 치통은 외모와 웃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건강하고 자신 있게 웃기 위해서 구강건강 관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6차년도를 맞은 OQ캠페인은 ‘플라그 없는 OQ스마일로 더 건강하게 웃자!'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기치로, 구강건강 관리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자신 있게 웃기 위한 ‘OQ스마일 팁(Tip) 3’를 제안한다. OQ스마일 팁 3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구강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기능성 칫솔 선택(1), 구강 건강 사각지대의 숨은 플라그를 올바른 칫솔질로 제거(2), 꾸준한 관리로 건강한 웃음 자신감 회복을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www.oral-b.co.kr

연락처

오랄비 홍보대행
PR엔
지해나
02-3473-95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