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강좌 콘텐츠 상호 무료제공 협약 체결
- 장애인 창업강좌에 ‘수화 동영상’ 기능도 도입
창원시가 보다 많은 시민들이 사이버 창업스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재)장애인기업 종합지원센터와 손을 잡고 창업강좌 콘텐츠를 상호 무료제공하기로 했다. 양측은 25일 협약을 맺고 강좌를 새롭게 구성해 이르면 오는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기업 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창업절차 △세무 실무교육 △공공구매 실무교육분야 등 9개 과정 15차시를 공유하고, 창원시는 △창업길라잡이 △창업실무 △실전경영 △유망아이템 등 5개 과정 12차시를 제공한다.
특히 상호 제공하기로 한 교육콘텐츠는 ‘수화 동영상’ 기능까지 도입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편된다.
‘창원시 사이버창업스쿨’은 창원시가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에게 질 높은 창업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해 9월 1일 개설했는데 안방에 앉아서 수도권에서 이름난 창업 관련 전문가들의 창업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그동안 방문객이 4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이버 창업스쿨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사이버창업스쿨 도메인(http://cyberschool.changwon.go.kr)에 접속, 회원가입만 하면 창업강좌와 창업정보, 창업컨설팅 등 서비스 일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
창업지원담당
행정6급 전수섭
055-225-3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