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미니홈피 폭발적 인기 누려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9일에 개설한 국가보훈처의 브랜드미니홈피 “국가보훈처와함께하는 나라사랑(http://www.cyworld.nate.com/lovelovekorea)”의
누적 방문자수가 18만명을 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하루 평균 3천명이상이 국가보훈처 미니홈피를 다녀간 것으로, 보훈처와 일촌을 맺은 방문객수도 4,332명에 달하고 있다.

5·18민주화운동, 6·6현충일, 8·15광복절 등 정부기념행사를 계기로 애국 및 보훈정신의 의미를 각종 온라인이벤트를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되새겨주고 국가보훈에 대하여 느끼는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를 탈피하는데 성공하였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특히 미니홈피상의 온라인이벤트와 연계하여 5·18민주플래쉬몹, 6·6현충일 마로니에공원에서 실시한 “태극기휘날리며 코스프레 및 밀리터리룩 스타일리쉬대회” 등과 같은 오프라인 행사를 실시하여 “공공기관의 홍보방식이 신선해졌다”라는 반응과 미니홈피 방문자들에게 ‘정부에서 이런 미니홈피를 운영하는 것에 놀랍다’ 라는 리플을 받고 있다.

‘6월호국보훈의 달’에 진행한 “나라사랑큰나무달기운동”과 “보훈릴레이퀴즈” 등에 대하여는 3,000명 이상이 이벤트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진행되는「천만태극기 달기운동」은 수많은 네티즌들 사이에 유행이 되고 있다. 태극기를 상대방에게 선물해 미니룸에 달거나 미니홈피 대문사진에 걸도록 하는「천만태극기달기운동」은 벌써 1,000명이상이 응모하여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광복60년을 맞이하여 ‘광복60년기념관’을 통해 독립운동가들의 활동 및 광복전후의 사진을 전시하고, ‘광복절·팔일오 삼행시짓기’, ‘애국지사 감사편지쓰기’, 일상생활에 여전히 남아있는 일제잔재를 인식시키는 ‘일제잔재뿌리뽑기’, 매일 자신이 독립운동가가 되어 가상체험을 경험하는 ‘광복릴레이소설’, 총방문객수에 숨어있는 ‘Hit 815를 찾아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mpva.go.kr

연락처

정책홍보담당관실 2020-5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