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복잡한 디젤 시스템과 연비 관리 방안 논의
- SIA 디젤 파워트레인 컨퍼러스에서 세 개의 기술 논문 발표
소형 디젤 엔진 커먼레일 시스템의 가치를 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델파이 UPCR 시스템
델파이의 획기적인 UPCR시스템은 고 가치의 소형 디젤엔진용 최신 커먼레일 연료 분사 기술에 적용되어 그 가치를 더한다.
1기통 에서 4 기통 까지, 최대 2.5 리터 용으로 설계된 UPCR 시스템은 내구성, 연비, 배기가스에 관한 기준을 경쟁적인 비용으로 만족시킨다. 이는 소형 차 뿐만 아니라 소형 농기계와 산업용 장비와 같은 자동차 외 적인 제품에도 적용 될 수 있다.
최대 1,600 bar 까지 작동되는 1세대 UPCR시스템은 신흥 시장을 겨냥하고 있으며 현재 다수의 제조사에서 양산되고 있다. 2 세대 시스템은 최대 2,000 bar까지 작동되며 특정 델파이 기술 연구소에서 현재 개발 중이다.
2 세대 UPCR 시스템은 유럽에서 발효 계획 중인 유로 7에서부터 전 세계 배기가스 기준을 부합하여야 하는 신 차 모델에 적합하다.
"자동차 기술은 선진 시장에서 신흥 시장으로 흘러 가는 것이 전반적인데 이번 델파이 UPCR 시스템 기술은 그 반대 입니다. 최소 비용으로 배기가스 기준을 부합함으로써 신흥 시장의 주요 요건을 만족 시킬 수 있었고 성능과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인 비용으로 혁신적인 신 기술을 개발 했습니다. 이렇게 개발 된 UPCR 은 저가 자동차에서 디젤 시스템이 가솔린 시스템과 견줄 수 있을 정도로 획기적으로 기여 할 것입니다. ” 라고 델파이 디젤 엔진 사업부 사장 존 퍼스트는 언급했다.
획기적인 디자인의 UPCR 은 기존의 디젤 연료 분사 시스템 대비 더 작고 경제적이다. 또한 유로 3 시스템보다 60 퍼센트 정도 가벼워졌고 연비가 향상 되었으며 CO2는 저감 되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검증 된 독창적인 접근 방식을 기술에 접목 시킴으로써 연료 분사 압력과 분사 정확도에 있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UPCR 을 경쟁적인 가격에 공급 할 수 있는 주요한 요건입니다. 내구성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해 가면서도 시장의 요구 사항과 비용조건에 까다로운 어플리케이션에서UPCR이 경쟁적 우위를 차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라고 존 퍼스트는 말한다.
업계 전문가 존 퍼스트는 지난 6월 5일 “미래의 배기가스 목표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 디젤 파워트레인의 기회 또는 위협?” 이라는 주제로 열린 패널회의에서 패널로 참여한 바 있다.
델파이의 고 압력 SCR 도징(dosing) 시스템: 유로 6 이상 배기 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질소 산화물 저감 과정을 간소화 하는 새로운 접근 방법
델파이는 질소 산화물을 저감 시키며 디젤 엔진의 배기 구조를 간소화 하는 SCR 시스템의 요소 (Urea) 분사 신 기술을 개발했다.
SCR 도저(doser)와 촉매가 엔진에 더욱 근접한 위치에 장착 되는 것이 이 시스템의 특징이다. 이 개선된 구조는 시동 직후 배출되는 질소 산화물을 저감 시키는데 이는 엄격한 배기가스 기준에 부합하는 주요한 요소이다.
variable frequency 와 fixed-volume pump를 공급 탱크가 아닌 분사 노즐과 통합 시킴으로써 델파이는 탱크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도저(doser) 패키지 형상를 유지하더라도 더 높은 압력, 더 미립화된 분무형태로 분사 할 수 있는 도징(dosing)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델파이의 독창적인 암모니아 센서를 이 시스템에 추가하여 질소산화물 전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암모니아 센서에는 SCR 배기 시스템의 성능을 확인하는 효율적인 OBD 기능도 있다.
"새롭게 개발 된 고 압력 SCR 도징(dosing) 시스템은 질소 산화물을 저감시키고 후 처리 시스템을 간소화 하는 뛰어난 솔루션입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Light duty, Medium duty, Heavy duty 차량 의 연료 분사 시스템에 적용되어 델파이 디젤 시스템의 역량을 완벽히 보완 합니다.” 라고 존 퍼스트는 말했다.
높아진 압력은 분사 미립화와 속도를 좋게 하고 요소를 잘 혼합하여 촉매로 균일하게 전달한다. 따라서 전환 효율성이 향상되며 엔진 스피드와 반응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열에 강한 도저(doser)는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와 SCR 촉매 결합 형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시스템 비용을 줄이며 패키지를 간소화 해서 복잡한 후처리 시스템에 도움이 된다.
SIA 디젤 파워트레인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델파이 기술논문
“Innovative SCR Dosing System: An Alternative Approach for Closed-Coupled SCR Catalyst Systems” – 저자: David Needham, SCR System Chief Engineer; Peter Spadafora, Product Team Leader SCR Systems; Dr Hans-Josef Schiffgens, Engineering Director, Delphi Diesel Systems.
“Delphi's Diesel Unit Pump Common Rail System” – 저자: Christophe Cardon, Common Rail Pump Chief Engineer; Philippe Bercher, Deputy Engineering Director, Delphi Diesel Systems; Matthieu Goy, Advanced System Integration & Control Manager; O. Tansug, Senior Product Engineer.
“Mixture Preparation and Combustion Analysis: a Key Activity for Future Trends in Diesel Fuel Injection Equipment” – 저자: Dr Gavin Dober, Simulations Team leader; Dr Noureddine Guerrassi, Chief Engineer Advanced Injection & Combustion Engineering; Dr Kourosh Karimi, Combustion & Spray Optical Diagnostics Team Leader.
웹사이트: http://www.delph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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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9월 23일 1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