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드라마 ‘사랑비’ 세트장 오픈 행사 개최
드라마 사랑비는 70년대의 아날로그적 사랑과 2012년 디지털 시대의 세대를 넘어선 변하지 않는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지난 3월 말에서 6월 말까지 KBS2 TV를 통해 계명대학교, 음악다방, 진골목, 어린이회관 등 대구의 명소들이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으로 방영돼 대구를 국내외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
특히 한류스타 장근석과 소녀시대 윤아 등의 출연과 한류의 대명사 윤석호 감독의 뛰어난 연출로 일본, 중국 등 해외 12개국에 판매가 완료돼, 현재 일본 케이블 채널에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다. 공중파인 후지TV에는 7월에 방영될 예정으로 해외에서의 방영이 본격화되는 하반기 이후에는 한류 팬을 중심으로 촬영지 투어 관광객의 방문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는 ‘쎄라비’, 계명대학교 등 촬영지의 홍보를 위해 6. 28. ~ 6. 29. 일본 인바운드 여행사 및 일본 현지 파워블로거 사전답사여행, 촬영지 투어 홍보물 발간 등의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에 새롭게 조성한 달성 한일우호관, 동화사 선체험관, 경주 최씨 종택 등 지역에 숨어 있는 관광자원과 연계해 제2의, 제3의 한국관광의 별이 대구에서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김범일 시장은 “음악다방 ‘쎄라비’는 얼마 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돼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은 근대골목과 더불어 한류 관광지의 중요한 콘텐츠가 될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돼 격조 높은 문화도시 대구 건설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최현숙
053-803-3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