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오케스트라,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회 경북 예천에서 개최

- KRA와 함께 하는 농어촌희망재단 문예회관 순회공연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오케스트라에서는 오는 6월 8일 금요일 오후7시 경북 예천군 청소년수련관 대극장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회를 개최한다.

농어촌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음악이 전해주는 감동을 통해 상호 신뢰와 이해를 쌓고, 정서적 연대감을 형성하는 동시에 문화적 감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음악회는 아름다운오케스트라 윤기연 음악감독의 지휘와 아름다운오케스트라 현악합주단의 연주로 펼쳐진다. 지역 순회 공연에 적합하도록 14인조 현악과 목관 앙상블로 구성해 연주하며 소프라노 현수연도 출연해 아름다운 아리아와 가곡을 선사한다.

모차르트의 교향곡 25번과 디베르티멘토 136번 1악장, 차이코프스키의 안단테 칸타빌레, 비제의 아를의 여인 중 미뉴엣 등 친숙한 클래식 곡들과 엔니오 모리꼬네의 시네마천국 주제곡, 영화 미션의 가브리엘의 오보에, 피아졸라의 리베르 탱고 등 친숙한 음악들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소프라노 현수연이 부르는 비제의 신의 어린 양, 이흥렬의 꽃구름 속에, 푸치니의 쟌니 스키키 중 아리아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등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에서 꾸준히 펼치는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 음악회는 교과서에 수록된 감상곡들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도록 가장 적합하게 선정된 곡들을 우주로 연주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또한 교실에서 배운 곡들이기 때문에 익숙하여 흥미를 갖는데도 유리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초보자들도 클래식음악을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휘자가 연주곡에 대한 유기적인 설명을 진행하며 무엇보다 열정적인 연주를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집중력을 가지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순회공연은 KRA와 함께 하는 농어촌희망재단과 예천군청에서 주최하고 아름다운오케스트라와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진행된다. 특히 KRA 한국마사회의 기부금 지원으로 시행된다.

윤기연이 지휘하는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꾸러기음악회와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특별공연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클래식 음악 감상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전개하며 클래식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에 관한 문의는 경북 예천군 문화관광과에 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054-650-6396

웹사이트: http://www.educoncert.co.kr

연락처

아름다운오케스트라
단장 윤희수
02-3141-06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