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휴게소 주방이 확 바뀐다”
이를 위해 작년 6월 식약청에서 처음 고시한 식품접객업소용 HACCP 기준에 맞게 주방 설계기준을 개선한다. 신설 또는 증·개축하는 휴게소에 우선 적용하고 나머지 휴게소는 단계적으로 개선해 많은 휴게소들이 식약청으로부터 HACCP 인증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 “해썹”)이란 식품 위해 요소 중점 관리기준으로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를 사전에 예방(살균, 소독, 이물 제거 등)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제도이다.
한국도로공사는 구체적인 주방 위생관리방안으로 ▸주방 출입 전 신체부위를 소독하기 위한 위생전실 설치 ▸식자재 전용 반입통로 설치 ▸내수성 재질 사용, 배수시설 정비 등을 통한 바닥 물기 제거 ▸소독·살균·환기 시설 보강 ▸적정 온·습도 체크 및 유지 ▸방충망 보강 등을 들었다.
또한 이용객들이 주방내부를 TV영상을 통해 실시간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 외에도 “휴게소 상품가격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 다른 휴게소보다 저렴한‘착한 휴게소’지정 등을 통해 운영업체가 적정 가격을 책정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운영업체 및 협력업체와 함께 머리를 맞대 음식의 맛과 품질을 높이고 신상품을 개발함으로써 고속도로 휴게소를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명품 휴게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 개요
한국도로공사는 도로의 설치 및 관리,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 교통 발달을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된 공기업이다. 2014년 11월 본사를 경북 김천시로 이전했으며 주요 업무는 고속도로 신설 및 확장, 고속도로 유지 관리, 휴게·편의시설 설치 및 관리, 관련 업무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ex.co.kr/
연락처
한국도로공사
홍보팀
안의엽
02-2230-4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