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태화강 향기 담은 ‘십리대밭 죽로차’ 시험 생산
울산시는 지난 2004년 태화강 생태공원 조성 시 십리대밭에 식재한 차나무를 활용하여 ‘죽로차’(비매품·제조원 예다원)를 시험 생산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당시 십리대밭 내 면적 2,000㎡ 규모의 차밭을 조성하여 전남 보성군에서 가져온 차나무를 식재, 관리해오고 있다.
이번에 시험 생산된 십리대밭 죽로차는 지난 8년 동안 태화강 십리대숲에서 대나무 이슬을 먹고 자란 차나무에서 딴 잎으로 만든 것이다.
생산량은 세작 20통(통당 60g), 중작 100통(통당 60g)이다.
예다원 관계자는 “향이 그윽하고 깊어 입안에서 오래 머문다.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차맛이다”라고 시음 평가했다.
죽로차(竹露茶)는 대나무 숲에서 대나무 이슬을 먹고 자란 차나무에서 딴 잎으로 만든 한국 전통차로, 차나무가 대나무 사이로 스며들어오는 햇빛만으로 자라 잎이 길고 크면서도 부드러워 차가 깊고 그윽하고 청량한 맛을 내므로 차 중에서 최상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 초화단지 봄꽃향연 행사시 십리대밭 죽로차 시음행사를 개최, 시민들에게 태화강의 향기를 담은 깊은 차맛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음회는 5월 18일 ~ 20일 태화강 대공원 느티마당에서 마련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태화강관리단
노옥희
052-229-6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