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세계헌혈자의 날 행사’ 후원협약 체결

성남--(뉴스와이어)--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지난 15일 대한적십자사와 ‘2012년 세계헌혈자의 날 지구촌 이벤트’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세계 헌혈자의 날을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기념식 행사 등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는 올 연말까지 대한적십자와 공동으로 헌혈교육과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6월 7일부터 2주간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한 자체 헌혈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WBDD; World Blood Donor Day)은 생명의 선물을 주기 위해 자발적 무상헌혈에 참여하는 헌혈자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기념일이다. 올해 우리나라는 호주, 스페인 등에 이어 세계에서 9번째로 ‘세계 헌혈자의 날 지구촌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었다.

한국도로공사는 공기업 최초로 ‘헌혈뱅크’를 만들어 지난 5년간 임직원들이 1만회 이상 헌혈에 참여해왔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벌여 백혈병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대한적십자사에 2대의 헌혈버스를 제작하여 기부하기도 하였다.

한국도로공사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 후원이 국내·외 헌혈문화 확산으로 이어져 더 많은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도로공사 개요
한국도로공사는 도로의 설치 및 관리,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 교통 발달을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된 공기업이다. 2014년 11월 본사를 경북 김천시로 이전했으며 주요 업무는 고속도로 신설 및 확장, 고속도로 유지 관리, 휴게·편의시설 설치 및 관리, 관련 업무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ex.co.kr/

연락처

한국도로공사
안의엽
02-2230-4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