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전남 여수에서 여성경제인 리더 워크숍 개최
박인주 대통령실 사회통합수석비서관과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이 주제 강연을 하고, Diana R. Abruzz 호주 상공인협회장과 송기희 광주 MBC 부국장 등 5명이 패널로 참가한다.
여성가족부는 2009년부터 기업 내 여성 관리직 진출을 위해 ‘여성관리자 육성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분야로는 △리더십 교육, △차세대 컨퍼런스, △중견기업 CEO포럼 등이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여성 경제인 리더 워크숍’도 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특히 이번 행사는 매년 수도권 중심의 ‘여성 관리자 육성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수도권 이외 지역으로 확대한 것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밖에도 5월에서 12월까지 총12회에 걸쳐 서울과 경상권, 전라권 지역에서 ‘여성관리자 육성 리더십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여성관리자 육성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이 여성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하여 여성의 관리직 진출 및 기업의 여성인력 활용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과
이수림 사무관
02-2075-4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