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제2회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작품 접수
- 4월9일부터 13일까지 각 지방병무청에서 접수
- 병무청 트위터와 두산동아 초등공식 블로그에서 사전 SNS 이벤트 진행 중
병무청(청장 김영후)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병역의 소중함과 나라사랑을 일깨워 주기 위하여 지난 3월 19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제2회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와 관련하여 4월 9일부터 13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병역은 나라사랑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각 지방병무청에서 접수를 받는다. 그림은 태극기, 무궁화, 군인 아저씨 등 나라사랑을 상징할 수 있는 소재를 8절지 크기의 도화지에 크레용, 색연필, 수채물감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나라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소재를 편지글, 수필, 기행문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에 앞서 병무청은 ‘병무청과 두산동아가 함께하는 140자 글짓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본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대한민국, 병역, 용기' 세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병무청 트위터(@mma9090)에 멘션으로 보내거나 또는 두산동아 초등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mom_kr)에 댓글을 달면 된다. 기간은 오는 6일까지 이며 선정된 사람들에게는 ‘동아 연세초등국어사전’과 병무청 홍보대사 양세형씨와 두산동아 홍보대사인 최효종씨의 사인을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블로그 ‘청춘예찬’(http://blog.naver.com/mma9090) 또는 두산동아 초등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mom_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병무청 관계자는 “올해로 두 번째로 맞이하는 제2회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와 더불어 두산동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140자 글짓기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병역에 대한 소중함과 병역이행이 자랑스럽게 여겨지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mma.go.kr
연락처
정책홍보담당관실
02-820-4580, 042-481-27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