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하나투어와 가족여행 프로젝트 실시

- 2012년 입영예정자 등 병역의무자를 대상으로 가족여행 프로젝트 공동 진행

대전--(뉴스와이어)--병무청(청장 김영후)은 23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지방청에서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과 장기적인 홍보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국내 여행 전문기업인 하나투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병무청과 하나투어는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첫 프로그램으로 하나투어의 희망여행 프로젝트와 결합한 가족여행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된다. 2012년도 입대예정자 등 병역의무자들을 대상으로 4월중 온라인 사연공모를 통해 5가정을 선정하며, 선정된 가족에 대해서는 5월중에 전액 무료로 해외여행을 보내줄 예정이다.

가족여행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대상, 참여방법 등 온라인 사연공모는 4월 중에 병무청 홈페이지(mma.go.kr)와 기관 블로그 청춘예찬(blog.daum.net/mma9090)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저소득층 가정, 아동·청소년, 노인의 여행을 지원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 대학생 해외탐방 장학프로그램인 ‘투어챌린저’ 등 그간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는 바, 그 일환으로 병무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의무자들이 입대 전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 하는 마음이 크다는 점을 고려할 때,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프로그램은 병역이행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사회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ma.go.kr

연락처

정책홍보담당관실
02-820-4580, 042-481-270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