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 ‘제20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작 발표

- 대상 ‘LG-기업PR-편견의 못’(전파부문), ‘SK이노베이션-지구를 혁신하다 캠페인-북극곰, 지구 온난화’(인쇄부문)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롯데칠성음료-칠성사이다 소지도’(전파부문), ‘두산그룹-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인쇄부문)

- 3월 29일(목) 오후 2시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광고주협회(회장 鄭炳哲)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20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3월 29일(목) 오후 2시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광고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1993년 한국광고주협회가 제정한 것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 시상하는 광고상이다.

201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접수한 이번 광고상에는 총 42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광고전문가에 의한 1차 예심 및 소비자단체가 추천한 100명의 소비자심사단에 의한 2차 현장투표심사, 그리고 한국소비자학회를 비롯한 소비자관련 학회와 소비자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3차 최종심사를 통해서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제20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영예의 대상에는 전파부문에 LG의 ‘기업PR-편견의 못’ (광고회사 LBEST, HS애드)와, 인쇄부문에 SK이노베이션 ‘지구를 혁신하다 캠페인-북극곰, 지구 온난화’ (광고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가 각각 선정됐다. 이 두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최종 본심사를 맡은 심사위원들은 전파부문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된 LG의 ‘기업PR-편견의 못’이 우리 사회에 다문화 이슈가 확산되는 가운데 다문화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과 선입견을 바로잡아 조화로운 미래의 대한민국을 꿈꾸고 더 큰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게 해준 좋은 광고라고 평했다. 또한 인쇄부문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된 SK이노베이션 ‘지구를 혁신하다 캠페인-북극곰, 지구 온난화’편은 친환경 미래 에너지 개발이라는 기업철학을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총 4작품을 선정, 그 중에서 대상 2작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LG와 SK이노베이션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선정된 다른 두 작품은 전파부문에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소지도’(광고회사 대홍기획)와, 인쇄부문에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광고회사 오리콤)이 각각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소지도’편은 우리나라의 맑고 깨끗한 자연을 광고에 담아 일관성 있게 환경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온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또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은 인재중심의 경영철학을 광고에 잘 표현해 내일을 준비하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TV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버스콘서트’(광고회사 이노션월드와이드), KB금융지주의 ‘KB금융그룹 공익캠페인-국민의 희망과 내일이 커집니다’(광고회사 LBEST), 삼성전자의 ‘갤럭시S2HDLTE-HD슈퍼아몰레드 컬러프로젝트’(광고회사 제일기획), LG전자의 ‘LG프린터 마하젯 슈퍼 와이드 헤드’(광고회사 HS애드), SK텔레콤의 ‘T맵3.0-내비의 현실을 넘다’(광고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 NHN의 ‘미투데이-나, 오늘, 지금 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 동서식품의 ‘세상에서 제일 작은 카페, 카누’(광고회사 제일기획), CJ제일제당의 ‘백설-맛은 쌓인다’(광고회사 제일기획), 동아제약의 ‘박카스는 박카스입니다 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 K2코리아의 ‘K2-Discovery Diary 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 대한항공의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광고회사 HS애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주부아이디어공모전, 스마트주차장, 어린이집’(광고회사 TBWA KOREA) 등 12편이 선정됐다.

라디오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KT의 ‘Olleh-올레CS 만족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과, 신한은행의 ‘신한은행-아빠의 은퇴’(광고회사 Kim&aL)이 각각 선정됐다.

신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광고회사 HS애드), 삼성전자의 ‘스마트TV-하늘과 땅 차이 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 SK텔레콤의 ‘생각대로T-현실을 넘다’(광고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 에버랜드의 ‘놀며 느끼며 꿈꾸며 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 한국GM의 ‘쉐보레 프리런칭’(광고회사 HS애드) 등 5편이 선정됐다.

잡지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내 생일을 기부합니다 캠페인’(광고회사 맥켄월드그룹코리아), LG전자의 ‘LG전자 3D 홈시어터’(광고회사 HS애드), 대상주식회사의 ‘포도씨유-지문’(광고회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대림비엔코의 ‘대림바스-스마트렛’(광고회사 TBWA KOREA), 대한항공의 ‘일본캠페인-일본에게 일본을 묻다’(광고회사 HS애드) 등 5편이 선정됐다.

옥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삼성전자의 ‘삼성카메라 미러팝-사랑을 보다’(광고회사 하쿠호도제일)와 삼성전자의 ‘삼성 딜라이트 하프 인터랙션 광고’(광고회사 제일기획)가, 인터넷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LG전자의 ‘LG LIFE’S GOOD STUDIO’(광고회사 HS애드)와, 삼성의 ‘재능나눔 Gift for you’(광고회사 제일기획)가 각각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a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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