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하도서관,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 진행

파주--(뉴스와이어)--파주 교하도서관에서는 경기도 대표도서관 개관기념 프로그램 중 하나로 3월 7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작품세계를 알아보는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를 진행한다. 이전에 진행된 경기도 대표도서관 개관기념행사 <석학과의 만남>에 이어 준비한 이번 강의는 노벨수상작가의 작품들을 대중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문학연구소 교수들이 진행하여 노벨문학수상작품의 흐름을 살펴본다. 가오싱젠의 작품세계(대표작 : ‘영혼의 산’)를 탐구하는 것을 시작으로, 나이지리아 작가 월레 소잉카의 작품세계(대표작 : ‘해설자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문학세계(대표작 : ‘설국’), 케르테스 임레의 작품세계(대표작 : ‘운명’),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정치와 문학세계(대표작 : ‘닥터 지바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마술적 리얼리즘의 세계(대표작 : ‘백년의 고독’)를 탐색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교하도서관 김지윤 사서는 “생소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와 그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독서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더 다양한 문학의 세계에 접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이 깊이있는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 강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www.gyohalib.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교하도서관으로 방문접수 혹은 전화(031-940-5153)로 가능하다.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

연락처

교하도서관 홍보담당
전은지 사서
031-940-5171
019-214-0484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