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으로 우리의 희망을 가꾸어 갑니다
이 대회에서 단체우승은 경기도 광주 삼육재활원팀에게 돌아갔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광주시 장애인복지관 소속의 선수 11명이 참가하여 금메달 7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 및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이 대회에는 한국도로공사 호남지역본부가 광주지역 선수단을 공식 지원하여 경기 진행 안내 및 장애자 이동지원을 도맡아 눈길을 끌었다. ‘사랑나눔 네트워크’에 소속된 10여명의 봉사단원은 거동이 불편한 선수들의 이동을 적극 도왔으며 경기장 내에서 열렬한 응원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운동복과 수영모 구입 비용(60만원)을 전액 지원하여 선수단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남자 중등부 평영 50m에서 금메달을 받은 윤순재(정신지체)는 “형들이 재밌게 놀아주고 맛있는 것도 많이 사줘서 수원가는 길이 지루하지 않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한국도로공사 호남지역본부는 광주시 장애인복지관과 돈독한 유대관계를 유지할 것이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국도로공사 개요
한국도로공사는 도로의 설치 및 관리,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 교통 발달을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된 공기업이다. 2014년 11월 본사를 경북 김천시로 이전했으며 주요 업무는 고속도로 신설 및 확장, 고속도로 유지 관리, 휴게·편의시설 설치 및 관리, 관련 업무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ex.co.kr/
연락처
한국도로공사 호남본부 홍보담당 062-570-7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