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관리공단, 창립 10주년 맞아 ‘고객감동 한마음 실천 다짐 대회’ 개최
29일 문학경기장 1층 매소홀에서 열린 이번 다짐대회에는 공단 전 임· 직원 650여명이 참석해 공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시민과 고객 에게 더욱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단 모든 임·직원이 △고객서비스헌장 낭독 △고객감동 한마음 실천 선서를 하였으며, 친절마인드 전파 및 고객서비스 교육을 담당할 CS리더 14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고객감동 서비스’ 전문강사(전효정)를 초빙해 고객접점 현장에서 주로 발생하는 유형별 민원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과 고객접점직원의 고객응대 실습 기회도 가졌다.
공단은 이번 고객감동 실천 다짐 대회를 필두로 시민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감동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안내데스크, 요금수납 등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근무복을 산뜻한 복장으로 일원화하였고, CS 리더 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CS 마인드 전파 △자체 친절교육 △고객만족 모니터링 및 개선방안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신 입사원 및 고객접점직원 고객만족 전문교육 수강 의무화(연간 20시간 이상)를 시행하고, 교육결과에 대한 향상도 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보다 실질적인 친절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고객만족 표준모델 부서 운영·육성 △고객접점직원의 백화점· 호텔·은행 벤치마킹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및 패널티 대폭 강화 △매월 간부회의시 불친절 사례 및 칭찬 사례 발표 정례화 등 고객감동 서비스 구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 정연걸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시민과 고객의 신뢰와 사랑이 있었기에 우리 공단이 지난 10년간 오늘과 같은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면서, 특히 “지난 10년을 시민과 고객이 사랑해 주신 만큼, 앞으로 더 큰 고객감동 서비스로 보답하자”고 역설하며, “고객의 마음속 소리까지 귀 기울이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에게 진정한 감동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은 매년 실시하는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관내 공기업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siseol.net
연락처
인천시설관리공단
혁신전략팀 곽원석
032-456-2245
이 보도자료는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11월 30일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