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치연구소,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홍보마케팅 성과 높아

- 응답자 96% 향후 업무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긍정적 평가 밝혀

청주--(뉴스와이어)--“성공자치연구소의 홍보마케팅 드림팀 정말로 믿을 만 하네요.”

성공자치연구소가 지난 2월 14-15일 이틀동안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교육이 높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성공자치연구소는 17일 교육을 마친후 교육생들로부터 받은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향후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긍정적 답변이 나왔다고 밝혔다.

먼저 응답자 22명 중 96%인 21명은 ‘이번 홍보마케팅 교육이 향후 업무를 추진하는데 매우 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답변했으며, 이중 64%는 ‘매우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교육생들은 교육 전에 기대했던 내용보다 실제로 받아본 교육을 묻는 느낌에 대해 응답자 22명 중 95%인 20명이 매우 좋았다 또는 좋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생생한 사례위주로 접근한 강의내용이 좋았으며, 페이스북 가입 등 SNS를 통한 홍보마케팅 전략 활용의 계기가 되면서 대 언론관 정립에 도움이 되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정상모 운영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인터넷 홍보의 필요성과 언론과의 관계설정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보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홍보마케팅 교육을 극찬했다.

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 소장도 “자치단체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홍보마케팅까지 망라하는 전 방위 홍보 전략을 한꺼번에 터득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홍보와 마케팅 마인드를 실무형으로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설문결과도 좋게 나와 다행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참석자중 일부는 “성공적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각자의 의견을 내놓고 효과적인 방안을 찾아가는 토론 및 기획과정이 빠져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실행모델을 찾아내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