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해빙기 2월중 ‘안전 점검의 날’ 행사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지난 2월 7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행사를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공무원 및 영광소방서, 영광군 지역자율방재단, 자율방범대, 시민안전봉사대, 의용소방대, 전기안전공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읍 터미널, 터미널시장·주변 상가 등에서 전개하였으며, 해빙기 안전사고예방 및 안전점검요령,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계도, 황사대비 행동요령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 인식제고와 안전문화운동 마인드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쳤다.

특히, 금번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과 연계하여 휴대용 분말소화기 사용요령 교육 및 화재로부터 노출되어 있는 재난취약가구를 방문, 노후불량전선 교체와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을 점검·정비하는 재난취약가구에 대한 안전복지서비스도 실시하였다.

한편, 영광군은 매월 4일을 ‘안전 점검의 날’로 지정하여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 및 범 군민 홍보·계도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건설방제과
건설재난담당
061-350-54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