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장애인을 위한 One-stop 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은 2012년 장애인서비스 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 지역(군 단위로는 4개 자치단체)으로 선정되어 2월부터 장애인 특성을 고려한 수요자 중심의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애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관련 재정을 확대하여 투입하고 있지만 욕구와 자원의 mis-match(불일치)로 인해 복지 체감도가 낮게 나타나고 있어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One-stop 전달체계로 전환하여 추진 할 계획이다.

One-stop 서비스는 영광군과 장애인지원센터가 협력하여 장애등록부터 시작하여 장애인의 복지욕구 조사 및 종합상담을 실시하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이용계획을 수립한 후 공적 및 민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연계하는 것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관내 등록 장애인이 많은 서비스를 이용 및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시범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적서비스와 관련해 국민연금공단 신청 대행에 따른 서류를 간소화하고 민간서비스 제공기관에 서비스 연계 의뢰 시 적극적으로 지원토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장애등록 판정부터 서비스 제공까지 일관되고 효율적인 전달체계 구현으로 복지서비스에 대한 체감도가 향상되고 종합서비스 이용 및 선택의 폭이 확대되어 접근성이 향상되어 장애인의 선택의 기회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생활지원과(350-4878),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사(062-958-2189)로 문의하면 된다.

※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사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무진대로 251(우산동 1582-4)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
복지기획담당
061-350-48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