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바 루즈 분자 칵테일 전문가 안토니오 레이(Antonio Lai) 초청
안토니오 레이는 홍콩, 베이징, 싱가포르, 독일, 이탈리아, 미국 등지에서 14년간 식음료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이탈리아에서 칵테일 교육을 받던 중 분자 칵테일을 처음 접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분자 칵테일의 매력에 빠져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현재 세계에서 몇 안되는 분자 칵테일의 전문가로 불리고 있다.
분자 칵테일은 칵테일을 제조시, 물리적인 알코올의 비율 뿐만 아니라, 화학적인 성분을 이용해 칵테일을 창조해 내는 과학적인 칵테일 제조법이다. ‘마법의 술’이라고도 불리는 분자 칵테일은 생선알 모양, 솜사탕 모양, 젤리 형태 등 다양한 모양과 재질로 표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게스트 바텐딩이 진행되는 동안, 안토니오 레이는 보드카 시락을 베이스로 한 다섯종류의 분자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드카 시락은(CIROC) 100% 프랑스산 포도로 만들어, 전체적인 맛과 향이 시트러스 하면서 상큼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새로운 레시피로 선보이는 안토니오 레이의 칵테일은 2만원부터 2만5천원까지이며, 다섯종류의 칵테일을 세트로 즐길경우 10만원에 제공된다.
또한, 안토니오 레이는 2월부터 6월까지 디아지오코리아가 주최하는 ‘월드클래스 2012’ 국내 대회의 참가 바텐더 40명을 대상으로 ‘보드카, 시락’을 베이스로 한 칵테일 시범과 바텐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월드클래스’는 칵테일 문화와 바텐더들의 전문성을 키우고 선진적인 주류 문화 선도를 목적으로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더 축제로서, 국내 대회를 거쳐 올해 7월 전 세계 42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에서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가린다. 바 루즈의 서성태 수석 바텐더도 이번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 결선에 진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jw-marriott.co.kr
연락처
JW 메리어트 호텔
김하연 주임
02-6282-61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JW 메리어트 호텔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