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오두진 초대사장 취임

인천--(뉴스와이어)--인천도시공사 오두진 초대사장(사진)의 취임식이 26일 오후 2시 공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초대 오 사장은 1953년 서울 출생으로 경동고와 한양대 도시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도시설계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주요경력으로는 대한주택공사 신도시계획처장 및 택지계획처장, 보금자리개발처장을 거쳐, 2009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 보금자리이사를 역임하였으며, 지난 30여년간을 대한주택공사와 LH공사에 근무하면서 대규모 택지개발사업과 보금자리주택사업 등 정부정책사업을 총괄 추진해왔다.

이날 오두진 초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속한 시일내 경영개선계획을 마련하여 향후 2년이내 경영정상화를 달성, 사업 내실화와 재무건전성 확보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주택 및 도시·관광개발 사업의 집행기관으로서 전문성과 위상을 강화하고, 새롭게 구성된 조직, 업무시스템의 안정과 조직원의 융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 사장은 올해 4대 중점 추진과제로 재무건전성 확보를 통한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구축, 통합공사에 대한 시민의 인식과 이미지 제고, 인천시 정책사업의 선도적 수행 및 정책제안기능 강화, 통합조직의 안정과 융화 및 상생적 노사관계 정립 등을 정했다.

이날 취임식에 참석한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인천도시공사 초대사장으로 임명된 오두진 사장은 경제수도 인천건설의 선도적·중추적 역할은 물론, 도시균형발전을 이끌어 낼 적임자다”라며, “앞으로 구월보금자리주택사업, 제3연륙교 건설, 청라국제도시 개발 등 인천지역 주요 토목·건설 공사와 관련해 타 기관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udc.co.kr

연락처

인천도시공사 경영지원처
임영호 팀장
032-260-51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