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유저들이 선호하는 컴퓨터 1위는…‘노트북은 디자인-이동성 선호,데스크톱은 고성능-가격 선호 ’

안산--(뉴스와이어)--TG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손종문)는 신학기를 맞히하여 ‘Fun Fun(뻔뻔)한 카툰 패스티벌’을 지난달부터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제품을 추천하는 ‘Yes or No 사다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2주간 참여한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한 결과 많은 SNS유저들은 데스크톱PC보다는 노트북PC를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65,000여명의 참여 인원 중 노트북PC를 선택한 유저는 총 63%였으며, 노트북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매포인트로 디자인(53%), 이동성(24%), 가격(14%), 성능(9%)순을 꼽아, 노트북PC가 생산적 도구를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는 모습을 확인시켜줬다.

데스크톱PC를 선택한 유저 33%이며 성능(60%), 가격(32%), 디자인(7%), 이동성(1%) 순으로 나타나, 최근 게임을 비롯한 고성능 제품에 대한 흐름이 데스크톱PC의 주요한 구매 요인으로 나타났다.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은 노트북PC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지만, 일부 유저(4%)는 올인원PC를 선택하여 눈길을 끌었다.

노트북PC 유저 1인 1PC, 데스트톱PC 유저 1인 2PC 선호

가격을 주요한 구매요인으로 꼽은 유저들 중에는 TG삼보의 24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제품뿐만이 아니라 제품 구매 방식에 대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노트북 선호 소비자들은 1인 1PC의 형태를 보이지만, 데스크톱PC 구매 소비자들은 1인 2PC를 구매한 성향을 보였다.

TG삼보는 노트북이 디자인과 이동형성을 중시하며 외부 활동과 깊은 관련이 아웃도어형 제품으로 각광받는 반면, 데스크톱PC는 취미를 위한 인하우스 제품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고 분석하며, 고사양 멀티미디어 및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노트북에 비해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진 데스크톱PC를 구매하여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하는 패턴을 보인다고 전했다.

TG삼보, 활발한 SNS소통으로 2011인터넷소통대상 수상
SNS 강화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

TG삼보는 2011 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을 기념해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사이트를통해 12월23일부터 한 달간 TG삼보 ‘뻔뻔(FunFun)한 2012’ 카툰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2011년 핫 키워드인 카툰을 통해 연말 연시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실시되는 ‘TG삼보 ‘뻔뻔(FunFun)한 2012’ 이벤트는 골방환상곡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한 웹툰 작가 ‘워니’와 생활 공감웹툰 ‘낢이 사는 이야기’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서나래’ 작가의 웹툰 배틀이 매주 치열하게 펼쳐며 SNS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컴퓨터 관련 상식들을 카툰을 통해 쉽게 풀어줌은 물론,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컴퓨터 추천 이벤트를 통해 신학기 컴퓨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명쾌한 선택 방법을 제시해 주고있다.

이벤트에 참가해 간단한 미션을 마친 네티즌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 노트북PC, 24인치 LED모니터, 명품 청바지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금번 이벤트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꼭 맞는 제품 추천 기능으로, 신학기 새출발을 앞두고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TG삼보 홈페이지와 TG삼보 공식 Facebook(www.facebook.com/TGtrus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rige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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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보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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