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웹어워드 코리아 전국 1등 홈페이지로 대상 수상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 포탈 홈페이지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제8회 웹어워드 코리아 2012’에서 공공/의료부문 최고 홈페이지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1일 오후 6시,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 분야에 종사하는 2,000명의 전문가들이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변경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심사해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우수 웹 평가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자, 웹전문가들의 페스티벌이다.

평가는 디자인, 편리성,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등 8개 부문 40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으며, 부천시 인터넷 홈페이지는 특히 콘텐츠, 디자인, 편리성 분야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개편한 부천시 홈페이지는 1일 5천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고 있으며 단일화된 민원접수 창구인 ‘만사형통’과 시민의 지유로운 제안과 토론으로 정책을 도출하는 ‘공감부천’ 운영으로 시민의 편리와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서비스가딱!’ 메뉴를 통해 기존 방문자의 이용자료 분석으로 연령별 성별 자주 찾는 정보를 맞춤식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또 문화특별시 부천의 위상에 걸맞게 시 홈페이지에 한번만 접속해도 문화재단, 복지관 등 시 산하기관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화행사 및 강좌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통합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시민이 시 관련 50여개의 홈페이지 중 어느 홈페이지로 로그인 해도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개별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도 시 관련 전체 인터넷 사이트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전체가 하나처럼 움직이는 명실상부한 ‘전국 1등 스마트 사이버 도시 부천’의 위상을 전국에 입증한 것”이며, “2012년도에도 시민과 친근한 ‘스마트한 사이버 도시 부천’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더 많이 듣고 함께 하는 전국 최고의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정보통신과
담당자 강우리
032-625-2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