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본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 선출

서울--(뉴스와이어)--대한적십자사 본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1월 11일(화) 서울 남산동 본사에서 201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이혜원 위원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1997년 3월 본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에 입회하여 회계 및 부위원장직 등을 두루 역임한 이혜원 신임 위원장은 지난 14년 여간 자원봉사 육성과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이 위원장은 이화여대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였으며, 2003년 12월 전문사회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을 설립하는 등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초원 위원이, 장예순 위원과 김선향 위원이 감사에 선출되었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사회봉사팀
강은주
02-3705-3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